전북특별자치도익산교육지원청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담당부서: 행정지원과(총무담당), 연락처: 850-8865
익산교육지원청-두리E.N.G 협약 통해 현장 체험 기반 고용 연계 성과
작성자 양영희 등록일 25.07.28 조회수 17
첨부파일

익산교육지원청-두리E.N.G 협약 통해 현장 체험 기반 고용 연계 성과

전북맹아학교 전공과 학생, 익산교육지원청 진로지원 모델로 취업 결실!

 

익산교육지원청(교육장 정성환)은 전북맹아학교 졸업생이 ()행복드림복지회 두리E.N.G에 정식 채용되며, 실습 기반의 진로지원 모델이 실질적인 취업으로 이어지는 성과를 거두었다고 밝혔다.

 

이번 취업은 익산교육지원청과 ()행복드림복지회 두리E.N.G 간 업무협약에 따른 진로·직업지원 체계 속에서 이루어졌다. 졸업생들은 협약 이후 기관을 견학하고, 현장실습과 직무 적응 훈련을 통해 직무 역량을 키운 후 취업으로 이어지는 전 과정을 경험했다.

 

취업한 학생 A씨는학교에서 배운 것을 실제 현장에서 체험하면서 점점 자신감이 생겼고, 출근할 상상을 하니 설레인다.”고 전했다.

 

정성환 교육장은 이번 취업은 학교 교육과 지역사회가 연계하여 특수교육대상학생의 가능성을 현실로 만들어낸 좋은 사례라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실습을 넘어 실제 일자리로 나아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익산교육지원청은 이번 사례를 바탕으로 특수교육대상학생의 자립과 사회 참여를 돕는 취업 연계 모델을 확산하고 앞으로도 익산시 장애인표준사업장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

 

교육지원청 전경 사진

 

이전글 익산교육지원청, 특수교육대상학생 맞춤형 생존수영교육으로 수상 안전 역량 UP
다음글 전북 최초, 익산교육지원청‘틈새돌봄’선제 도입·지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