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20일(월) 찾아가는 3D 프린팅 체험학습이 우리학교 도서관에서 있었습니다. 첫시간에는 3D프린터의 원리부터 사용 되는 산업분야, 향후 미래에 대해 배웠고 두번째 시간에는 3D프린터에서 직접 출력을 해보고 3D 프린터로 출력한 다양한 출력물들을 접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를 통해 우리 어린이들은 창의적 사고를 기르고 미래역량을 키우는 소중한 경험을 하였습니다.
이리북일초(교장 김혜경)는 학부모와 함께 하는 독서회를 실시하였다.
1. 일시 : 2016. 6.4(토), 6월 11일 토)
2. 장소 : 이리북일초 도서실
3. 내용 : 동화책 읽고 독후활동하기
'짧은 귀 토끼'라는 책을 아이와 부모님이 같이 읽어보는 시간을 갖고 독후활동으로 클레이 점토로 표현하기와 북아트 활동을 해보았습니다. 같이 책을 읽어보며 이야기 나누는 시간과 표현활동 모두 뜻깊은 시간이 되었습니다.
황등남초(교장 최영숙)는 전교생이 전북119안전체험관을 방문하여 교육과 체험과 놀이를 결합한 재난안전체험을 실시하였다.
1. 일시 : 2016. 6.16(목)
2. 장소 : 전북119안전체험관(임실)
3. 대상 : 전교생
4. 내용 : 재난종합체험, 위기탈출체험
1~3학년은 각종 재난 및 일상생활에서 누구나 경험할 수 있는 화재, 태풍, 지진, 교통사고 등 위기상황에서 자신과 가족 및 이웃의 생명을 지킬 수 있도록 소화기 사용, 지진, 태풍, 생활안전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흥미롭고 재미있는 재난종합체험을 하였다.
4~6학년은 화재 등 재난상황에서 화재진압, 피난기구를 통한 건물탈출, 고공횡단 담력강화 체험, 공기안전매트, 완강기, 경사구조대, 암벽등반 등 실전코스체험으로 위기 상황을 해결하고, 자신의 생명을 지키는 법을 배웠다.
이번 체험중심의 119안전체험활동으로 안전문화의식을 높이고, 화재, 재난 등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상활의 안전사고를 알고, 체험을 통해 위기상황에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이 향상되었다.
" />
" />
" />
" />
" />
" />
" />
" />
" />
물놀이부터 체육, 문화 활동까지 한 번에 진행한 이리계문초등학교(교장 윤경희)의 계절인성체험-여름 ‘즐거운’ 학교 행사가 화제다.
감성, 인성, 지성을 키워가는 행복 교육 실현을 목적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자연과 함께 자라는 아이들!”을 주제로 지난 6월 14일부터 3일 간 이뤄졌다. 14일 친구와 함께하는 물놀이를 시작으로 15일에는 흙으로 피워내는 전통문화 ‘도예체험’이, 16일에는 숲 생태체험학습과 스포츠리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이 중 높이 5m, 길이 10m의 에어바운스 풀장 운영과 과일 잔치가 아이들에게 특히 인기를 끌었다. 다양한 풀꽃 관찰과 생태놀이 등이 진행된 배산 숲생태체험과 넓은 잔디구장에서 무학년제로 구성된 팀 간 경기를 펼친 스포츠 리그전 또한 참여율이 높았다.
행사에 참여한 6학년 한○○ 학생은 “학교에서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어 즐겁웠다”고 말했다. 4학년 채○○ 학생 역시 “정말 재미있었다”며 “다음에도 기회가 된다면 더욱 적극적으로 참여하겠다”고 말했다. 윤경희 교장은 “서로 나누고 배려하는 학생들의 모습을 지켜보며 우리 아이들의 꿈과 희망을 발현시킬 수 있는 기회를 더 많이 만들어가야겠다”고 전했다. 또한 계문초는 ‘즐거운 학교, 행복한 학교’를 만들어 가기 위해 계절체험주간에는 가방 없이 등교해 다양한 체험을 통해 놀면서 배움을 실현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고 덧붙혔다.
지난 6월 14일(화) "더 큰 세상을 향한 Jump Up! " 이라는 슬로건 아래 지역유관기관(익산코레일)과 함께하는 꿈과 희망! 해피트레인 체험학습을 다녀왔습니다.
학생들의 진로직업 체험이 '의미 있는 체험'이 되도록 기관사, 철도 전기사업소 직원 분들과 함께 기차도 타고, 섬진강의 물줄기를 따라 멋진 풍경도 보며 학생들의 진로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 볼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이 되었습니다.
이리신흥초등학교(교장 임승자)는 지난 6월 11일(토) 전라북도교육문화회관 체육관에서 실시한 제6회 전라북도교육감배 학생스포츠스태킹 대회에 5명이 출전하여 초등부 단체전 3위를 하였습니다. 출전한 5명의 학생이 단합하여 최선을 다해 이룬 자랑스러운 결과입니다.
가.대회명 : 제6회 전라북도교육감배 학생스포츠스태킹대회
나.기 간 : 2016년 6월 11일(토)
다.장 소 : 전라북도교육문화회관 체육관
라.입 상 : 초등부 단체전 3위
이리신흥초등학교(교장 임승자)는 6월 9일과 10일 1박 2일 동안 임실영어체험학습센터에 3-6학년 학생들이 입소하여 다양한 체험을 하고 돌아왔습니다.
이번 체험에서 학생들은 원어민선생님들과 만나며 영어단어학습, 미술활동, 요리 활동 등에 참여하였습니다. 무엇보다 이번 체험을 통하여 학생들이 영어를 친숙하게 받아들이고 영어에 대한 자신감과 흥미를 높이는 기회를 가졌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