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익산교육지원청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담당부서: 행정지원과(총무담당), 연락처: 850-8865
교육 사각지대 없는 익산, 주말도 책임진다!
작성자 양영희 등록일 25.05.07 조회수 14
첨부파일

교육 사각지대 없는 익산, 주말도 책임진다!

익산교육지원청, 육군부사관학교 자녀 위한 주말 돌봄 본격 시작!

 

산교육지원청(교육장 정성환)은 이번 달부터 11월까지 육군부사관학교와 연계한 학교 밖 주말 늘봄프로그램을 본격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지난 49일 익산교육지원청-육군부사관학교 MOU 체결에 따른 후속 조치 일환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군인 자녀의 주말 돌봄 부담 완화, 학생의 지속적 성장 지원, 지역-군 상생 모델 확산이라는 세 가지 목표를 두고 운영되고 있다.

매주 토요일, 육군부사관학교 내 도서관과 체육관에서 운영되는 프로그램은 놀이체육, 영어, 미술 활동을 중심으로 구성되며, 28주간 20여 명의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오전 수업으로 진행된다.

익산교육지원청은 지역의 물적 기반을 교육에 적극 활용하는 사례로, 학교 밖 돌봄의 공백을 해소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부모는 맞벌이 군인 가정이다 보니 근무 일정이 유동적인데, 아이가 주말에 안전하게 배우고 놀 수 있는 공간이 생겨서 큰 도움이 됩니다. 익산교육지원청 지원에 든든하고 감사합니다.”라고 프로그램 지원에 대한 인사를 전했다.

성환 교육장은 이번 사업은 지역과 상생하는 맞춤형 돌봄 체계를 마련했.” 점에 의미가 있다며 지속적으로 돌봄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사례는 농어촌 지역 내 교육 격차 해소, 통합적 돌봄 실현, 지역과 군의 상생협력 기반 마련이라는 측면에서 이상적인 모델로 자리 잡을 것으로 기대한다.

 


image01

image02



 

이전글 익산교육지원청, 학교운동부 학부모 대상 청렴교육 실시
다음글 익산교육지원청, 재산·물품 관리 역량 강화에 박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