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익산교육지원청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담당부서: 행정지원과(총무담당), 연락처: 850-8865
  • 개인정보(주민등록번호, 여권번호 등)를 등록할 수 없으며, 해당 글이 차단 될 수 있습니다.
  • 저작권을 침해하는 글을 등록할 수 없습니다.
  • 온라인 강의자료(파일, 영상 등)를 타 웹사이트 공유 또는 편집, 복제를 금지합니다.
  • 250313(2).jpg
    양영희 | 25.03.13 조회:246
    “어린이 통학버스 안전은 우리 손에!”
    “어린이 통학버스 안전은 우리 손에!”- 익산교육지원청 관내 어린이통학버스 관련자 대상 안전교육 실시 - 전북특별자치도익산교육지원청(교육장 정성환)은 지난 13일(목) 익산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어린이통학버스의 안전한 운행을 위한‘어린이통학버스 교통안전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관내 공·사립 유·초·특수학교 어린이통학버스 운전자 및 안전지도사 206명이 대상이며,‘어린이통학버스 안전운행 방안과 사고사례’를 주제로 진행되었다.교육에서는 통학버스 갇힘사고, 주행 중 안전 사고 등 다양한 사고 사례를 통해 어린이통학버스 안전운행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사고 예방을 위한 실질적인 방안을 다뤘다.정성환 교육장은 “교통안전은 우리 모두가 함께 지켜야 할 중요한 가치이며, 특히 운전자들이 안전운전 원칙을 철저히 준수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라며 앞으로도 어린이 교통안전 강화를 위한 다양한 노력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250312.JPG
    양영희 | 25.03.12 조회:253
    익산교육지원청, 지역사회와 함께 ‘책으로 만들어가는 미래' 손잡고 열어가!
    익산교육지원청, 지역사회와 함께 ‘책으로 만들어가는 미래' 손잡고 열어가! 사)함께하는 새빛과 독서교육 업무협약 체결 ○ 전북특별자치도익산교육지원청(교육장 정성환)이 지난 12일(수) 사단법인 함께하는 새빛(이사장 권오국)과 익산지역 교직원과 학생들의 인문학 감수성 향상 및 독서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사)함께하는 새빛의 도서관 개방 ▲도서관 활용 및 독서 프로그램 운영에 필요한 행정적·교육적 지원 ▲독서교육 및 문화활동의 공동 기획과 운영 등에 대해 협력할 계획이며, 교직원 및 학생들이 도서관과 독서 프로그램을 보다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정성환 교육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우리 교육 공동체의 독서문화 확산과 인문학적 가치 증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양 기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더욱 발전된 미래 교육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 250307.jpg
    양영희 | 25.03.07 조회:317
    익산교육지원청, ‘청렴은 우뚝! 부패는 싹둑!’ 청렴 실천 의지 다져
    익산교육지원청,‘청렴은 우뚝! 부패는 싹둑!’청렴 실천 의지 다져- 2025년 3월 7일 반부패 청렴 실천 결의대회 개최 - ○ 전북특별자치도익산교육지원청(교육장 정성환, 이하 익산교육지원청)은 7일 익산관내 유·특·초·중·고등학교 교(원)장 110명과 함께 반부패 청렴 실천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반부패 청렴 실천 결의대회는 익산교육지원청 소속 교직원들의 청렴 실천 의지를 다지고 청렴한 공직문화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청렴 실천 결의문 낭독, 청렴 서약식, 청렴 실천 결의 퍼포먼스 등으로 진행됐다.○ 청렴 실천 결의문에는 △부정 청탁 금지 △ 금품수수 금지 등의 내용을 담아, 청렴한 교육환경 조성에 대한 강한 의지를 표명했다. 또한 종합청렴도 향상을 위해 청렴서약서를 작성하며 청렴 의지를 더욱 굳게 다졌다.○ 아울러 부패 문구가 적힌 사슬을 끊는 퍼포먼스를 통해 청렴 실천을 위한 결의를 다지고,‘청렴은 우뚝!, 부패는 싹둑!’등의 청렴 슬로건을 함께 외치며 청렴한 조직문화 정착을 다짐했다.○ 정성환 교육장은 “청렴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이며, 깨끗하고 투명한 교육을 위한 실천이 중요하다”면서 “앞으로도 청렴 문화를 더욱 확산시키고, 신뢰받는 익산교육을 만들어가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250304.png
    양영희 | 25.03.04 조회:284
    익산교육지원청! 개학 맞아 학교 현장 본격 지원 나서!
    익산교육지원청! 개학 맞아 학교 현장 본격 지원 나서!“평화롭고 안전한 학교 지원에 최선을 다할 것” ○ 전북특별자치도익산교육지원청(교육장 정성환)은 4일, 이리초등학교 등교 상황 점검과 이리동남초등학교병설유치원 입학식 참석을 시작으로 새학년도 학교 현장 지원에 본격적으로 나섰다. ○ 개학에 앞서 2월 중 실시한 유치원 및 학교급식 운영 컨설팅을 통해 위생안전 상황 점검, 급식시설 설비 관리를 강화한 한편, 119개교 및 2개 기관 등 관내 전체 교육시설을 대상으로 해빙기 교육시설 안전점검 실시로 학교 안팎을 촘촘하게 살피고 있다.○ 특히, 지난 24일에는 신축아파트 입주와 맞물려 통학 학생수가 급격히 늘어나는 이리초등학교 학생들의 교통안전 강화를 위해 익산시청, 익산시 시의원, 익산경찰서 등 유관기관과 현장점검을 실시하였다. 이날 점검으로 통학로 주요 구간 및 횡단보도 상황을 점검하여 신호등 이전 설치를 추진하고 있으며, 교통안전지도를 강화하기로 했다○ 익산교육지원청은 4일 8시 30분, 이리초등학교 통학구역에서 아침 등교시간 교통안전지도 봉사활동을 전개하였으며, 3월 한달 간 교육장 등 전 직원이 참여하여 주요 통학로에서 교통안전지도를 지속할 예정이다. ○ 또한 이리동남초등학교병설유치원 입학식에 참석하여 유치원 입학생 감소로 침체되어 있는 병설유치원 현황 파악 및 현장 점검을 실시하고, 학부모와 교직원을 격려했다.○ 전미숙 이리초등학교 교장은 “학교 본관 공사와 학생수 증가에 따른 통학 문제 등 안전 문제가 시급했는데, 익산교육지원청에서 안전지킴이 추가 배치, 통학로 확보, 신호등 이전 설치 노력 등 학교 차원에서는 해결할 수 없는 일을 해결해 주셨다.”며 익산교육지원청에 감사함을 전했다.○ 정성환 교육장은 “학생들의 학습권과 안전을 보장하는 것이 우리 교육지원청의 역할이다.”면서 “학생들이 평화롭고 안전한 학교 환경에서 건강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손이 닿지 않은 곳까지 현장을 면밀히 살펴, 교육공동체 모두가 안심하고 다닐 수 있는 학교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250226.png
    양영희 | 25.02.26 조회:304
    익산교육지원청, 익산예술의전당과 업무협약… "교육활동보호 및 예술문화 활성화"
    익산교육지원청, 익산예술의전당과 업무협약… "교육활동보호 및 예술문화 활성화" 전북특별자치도 익산교육지원청(교육장 정성환)은 지난 26일(수) 익산예술의전당(관장 이지원)과 교육활동 보호 및 예술문화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교육활동 보호 문화를 확산하고, 합창, 무용, 풍물 등 예술공연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식에는 학교업무지원센터장 등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이번 협약을 통해 익산교육지원청은 프로그램 참여학교를 선정하고, 추진 일정과 행정 업무를 지원한다. 익산예술의전당은 예술 공연 및 행사 기획을 담당하고,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전문적 자문을 제공한다. 이를 바탕으로 양 기관은 교육활동 보호 문화 확산과 예술공연을 활용한 학교문화 개선을 위해 협력하며, 지역 내 예술 및 교육 분야의 발전을 함께 도모할 계획이다.이지원 관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 교육기관과 문화예술기관이 협력하여 문화 교류를 활성화하고, 예술과 교육이 조화를 이루는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 라고 말했다.또한 정성환 교육장은 "양 기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교육공동체가 예술공연을 통해 힐링하고, 상호 존중하는 교실 문화를 조성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라고 밝혔다.익산교육지원청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교육활동 보호와 침해 예방을 위한 활동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학교를 찾아가는 연수, 등굣길 캠페인, 틈새시간 음악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 250224.jpg
    양영희 | 25.02.24 조회:280
    익산 탐구를 위한 특별한 선물, 「우리는 익산에 살아요」
    익산 탐구를 위한 특별한 선물, 「우리는 익산에 살아요」익산교육지원청, 지역화 교재 「우리는 익산에 살아요」개발·보급 ○ 전북특별자치도익산교육지원청(교육장 정성환)은 초등학교 3학년 사회과 지역화교재를 전면 개편한 「우리는 익산에 살아요」를 24일부터 익산 관내 60개 초등학교에 보급한다.○ 익산의 현직 초등학교 교사들이 개발에 참여한 이번 교재는, 초등학교 3학년 사회과 교재의 지역화가 필요한 단원을 보완하고, 익산 지역의 지리, 역사, 문화 등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개발되었다.○ 교재의 단원은 △ 우리가 만드는 살기 좋은 익산 △ 익산의 변화와 달라진 생활 모습 △ 우리 고장 익산 △ 사회 변화와 다양한 문화 등 총 4개로 구성된다. 또한 다채로운 사진과 삽화, 시각 자료 및 학생들의 흥미와 참여를 유발하는 활동이 포함된다.○ 특히, 우리 고장 익산 단원을 부록으로 별도 편성하여 익산의 상징, 익산의 역사적 인물 및 주요 장소 소개, 15개 읍·면 지역 안내 등을 담았다. 한편, 익산 관내 초등학교 교사가 직접 그린 「익산그림지도」를 교재와 함께 제공하여, 학생들이 지역의 정보를 친근하게 접할 수 있게 할 예정이다.○ 정성환 교육장은 “「우리는 익산에 살아요」개발 보급을 통해 학생들이 지역의 역사와 문화에 대한 가치를 재발견 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우리 고장 익산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익산 시민으로서 자부심을 가지고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 하겠다”고 밝혔다. 
  • 250220.JPG
    양영희 | 25.02.21 조회:257
    익산교육지원청과 ㈜하림, 월드비전 교육취약학생 지원을 위해 손모아!
    익산교육지원청과 ㈜하림, 월드비전 교육취약학생 지원을 위해 손모아!교육취약학생‘아침머꼬’사업비 전달식 개최 전북특별자치도익산교육지원청은 ㈜하림, 월드비전과 교육취약학생의 교육복지 지원을 위해 손을 맞잡았다. 전북특별자치도익산교육지원청(교육장 정성환)은 교육취약학생의 ‘아침머꼬’사업의 협력을 위해 2.20.(목) 익산교육지원청에서 사업비 전달식을 개최하였다. 이번 전달식은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 지원을 위해, ㈜하림의 후원으로 월드비전이 함께 아침머꼬 사업과 심리정서적 지원을 추진하여 익산 관내 3개 초등학교를 지원한다. 익산교육지원청은 ㈜ 하림과 2024년 업무협약을 통해 관내 교육취약학생 지원을 위해 협력하고 있고, 앞으로 기관견학 프로그램 지원 등 양 기관간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관내 학생 지원의 협력을 넓혀갈 예정이다. 정성환 교육장은 “저소득 취약계층 학생들의 지원을 위한 필요성을 재확인 하면서, 교육지원청과 지역기관간 협력을 굳건하게하여 우리 아이들이 건강한 성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 250220.png
    양영희 | 25.02.21 조회:262
    익산교육지원청, 신흥공원 유아숲체험원 조성에 힘 보태
    익산교육지원청, 신흥공원 유아숲체험원 조성에 힘 보태신흥공원 유아숲체험원 조성 업무 협약 체결 ○ 전북특별자치도익산교육지원청(교육장 정성환)은 지난 20일, 익산시와 ‘신흥공원 유아숲체험원 조성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을 통해 익산교육지원청과 익산시는 신흥공원 유아숲체험원 조성을 위한 예산 지원 및 프로그램 운영·개발 등 숲체험원 활성화 지원을 위해 함께 힘을 모으기로 했다.○ 특히, 익산교육지원청은 유아 숲 조성에 필요한 예산 지원 및 교육 프로그램 개발·운영에 적극 참여하기로 밝혔다. 이를 통해 유아의 감각적 경험과 자연과의 상호작용으로 유아기부터 건강한 정서 발달을 기대한다는 입장이다.○ 정성환 교육장은 “유아들이 익산 시내권에서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공간이 조성되는 것은 매우 의미있다.”면서 “교육지원청에서도 신흥공원 유아숲체험원 조성 완료 시까지 협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 20250218.jpg
    양영희 | 25.02.18 조회:335
    익산교육지원청, 저 경력 지방공무원 직장 적응, 본격 지원 나서!
    익산교육지원청, 저 경력 지방공무원 직장 적응, 본격 지원 나서!  전북특별자치도익산교육지원청(교육장 정성환)이 저 경력 지방공무원 직장 적응을 위해 본격 지원에 나서 주목을 끌고 있다. 지난 1월, 2인 행정실에 근무하는 저 경력 지방공무원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 결과, 업무의 종류가 다양하고 규정 및 지침 등이 자주 변경되어 실무에 어려움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따라 익산교육지원청은 저 경력 지방공무원들이 안정적으로 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맞춤형 직장 적응 지원 프로그램을 본격적으로 시작했다. 지난 7일(금), 익산교육지원청 소속 3년 이하 저 경력 지방공무원과 교육장이 함께하는 힐링 데이를 시작으로 18일(화)에는 관내 12개교에 근무하는 저 경력 지방공무원을 대상으로 공사 및 물품·용역 계약 등 교육 현장 실무 적응에 필요한 직무연수를 실시하였다. 한편, 익산교육지원청은 향후 선배 공무원과 저 경력 공무원을 잇는 소통·공감연구회(저·탄·고·지)와 지역교육청 및 관내 학교 MZ세대와 함께하는 힐링 데이를 지속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정성환 교육장은 “공무원들이 직장 내에서 겪을 수 있는 초기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핵심”이라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지방공무원들이 더 나은 직장 환경을 경험하고, 직장 내에서 더 자신감을 가지고 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전체건수:471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