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익산교육지원청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창의력 UP!’생활 속의 불편함을 찾아 아이디어 더하기
작성자 이세희 등록일 18.05.11 조회수 413
첨부파일
‘창의력 UP!’생활 속의 불편함을 찾아 아이디어 더하기
- 익산! 명실상부한 발명교육의 거점으로 자리잡아 -

전라북도익산교육지원청(교육장 이수경) 소속 초등학교 및 중학교 학생들이 전북학생과학발명품경진대회에 출전하여 우수한 성적을 거두었다.

‘제40회 전북학생과학발명품경진대회’ 는 생활과학Ⅰ, 생활과학Ⅱ, 학습용품, 과학완구, 자원재활용 5개 부문으로 익산 관내 학생들은 과학완구를 제외한 4개 부문에 참가하여 금상 10명, 은상 16명, 동상 26명이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특히 △생활과학Ⅰ 부문에서 낭산초 6학년 진은선 학생, 원광중 2학년 강범수 학생, 전북과학고 3학년 원지현 학생 △생활과학Ⅱ 부문에서는 미륵초 5학년 황은지 학생과 전북과학고 3학년 김하은 학생은 전북을 대표하여 전국대회에 출전하게 되었다.

이번 발명품경진대회에 참가한 학생들은 참신한 아이디어와 창의적인 작품들이 쏟아져 나와 익산 학생들의 재능과 능력을 엿볼 수 있었다. 이수경 교육장은 앞으로도 학생들의 문제해결능력을 배양하고 지속적인 발명 활동을 장려하는 교육을 통해 익산교육이 발명교육의 거점역할을 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계획임을 밝혔다.

null

이전글 ‘익산청소년과학탐구대회’
다음글 익산교육지원청, 지역협력체제 구축을 통한 중학생 대학학과체험박람회 참여로 학생진로성장을 위한 (가치)익산혁신교육특구 활발하게 운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