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익산교육지원청 로고이미지

익산교육뉴스(~2017년도)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4월 21일, 익산 관내 전체공립유치원유아 대상 전통체험 행사 실시
작성자 남혜영 등록일 16.04.21 조회수 541
첨부파일

 익산교육지원청(교육장 류지득)421일 팔봉실내체육관에서 관내 전체 공립유치원 유아 1,250(51개원)을 대상으로 익산공립유치원 연합행사인 제14익산 꿈나무 전통체험행사를 실시하였다.

  꿈나무 전통체험 행사는 오전 930분부터 1230분까지 여는 마당을 시작으로

 퓨전마당극 마당 전통놀이마당 사물놀이마당 전통음식마당 등 총 4

 놀이체험 마당으로 실시되었다.

  마당이라는 넓은 공간에서 야외연극을 감상하고 우리나라 전통놀이인 제기차기, 윷놀이,투호놀이, 줄다리기를 온 몸으로 즐기며 사물놀이 공연팀과 우리의 소리를 함께 내어보면서 유아들은 우리나라의 멋과 향기를 느끼는 귀한 시간이 되었다. 게다가 우리나라 전통 음식인 인절미 만들기에 참여하여 만들어보고 맛보는 활동시간이 있어 오감을 충족하는 유아발달에 매우 적합한 내용이었다.

  매년 테마를 정해 14회째 개최된 익산 공립유치원 연합 행사는 소인수 단일학급이 주를 이루고 있는 익산시 공립유치원 유아들이 제한된 경험에서 탈피하여 타 유치원 친구들과 함께 어울리며 소통하는 공감대를 형성하고 나눔, 배려, 질서, 협력, 타인 존중의 바른 인성을 갖고 사회적 가치를 형성하는데 기여해 오고 있다.

  한편, 익산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다양한 전래놀이를 체험할 수 있어 재미와 더불어 유아들에게 의미 있고 뜻 깊은 시간이 됐다면서, “유아들이 우리의 전래놀이를 즐기며 우리 문화의 소중함을 느끼고 공동체의식과 협력하는 마음을 길렀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이어 앞으로도 현장의 소리에 더 귀 기울여서 각 단위 유치원에서 평소에 쉽게 접하기 어려웠던 부분을 해소시켜 줄 주제를 선정하여 유아들의 흥미와 발달단계에 적절한 체험중심의 다양한 활동을 제공하도록 노력할 것이다.”라며 말했다.

 

이전글 ‘우리는 학교폭력 해결사’- 학교폭력대책자치위원회 연수 -
다음글 ‘함께! 익산교육’ 익산 학부모 아카데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