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정읍교육지원청 로고이미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교과서 수급, 정산, 재고관리

교과용도서 주문집계(나이스)·공급소 통보·공급·정산·재고관리
지원대상
- 유・초・중・고・특수학교 국·검·인정도서
지원시기
- (업무흐름도 참고)
지원내용
- 학교 교과용 도서 주문 취합 및 납부요청
- 교과용 도서 대금 지급 후 센터에서 재고 보유 및 관리
- 학교 추가 주문 발생 시, 재고분 확인 후 센터에서 부족분 구입
※ 2024년은 학교에서 대금 지급(초·중·고 경상운영비, 고·특수 교부)
업무흐름도
학교 ➔  센터 ➔  공급소 ➔  학교 ➔  공급소
교과서 선정 및 주문사항 NEIS 입력 NEIS 주문 취합 공급소에 통보, 주문계약 및 납품요구 학교별 납품 납품확인서 학교업무지원센터에 제출 및 NEIS 정산 처리 학교업무지원센터에 대금지급 청구
(8-10월)
(4-6월)
(8-10월)
(4-6월)
(1-2월)
(7-8월)
(1-2월)
(7-8월)
(2-3월)
(8-9월)

➔  센터 ➔  학교 ➔  센터 ➔  학교 ➔  센터
도서 인수 확인 후 대금지급 학교업무지원센터에 과·부족 교과서 현황 보고 학교별 교과서 여유분 회수 및 부족분 공급, 재고관리 전입생 발생시 학교업무지원센터에 교과서 배부 신청 재고분 확인 후 전입생에게 교과서 배부
(2-3월)
(8-9월)
(3월)
(9월)
(3월-)
(9월-)
(수시) (수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