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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행정서비스헌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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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북특별자치도정읍교육지원청은 고객중심의 행정을 통하여 모든 고객들에게 최상의 교육행정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교육행정서비스
최우수기관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이 실천하겠습니다.


1. 우리는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를 찾아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2. 우리는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불편함이 없도록 노력하겠습니다.
3. 우리는 고객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적극적으로 반영하겠습니다.
4. 우리는 고객 불만족 사항을 신속히 파악하고 시정하겠습니다.
5. 우리는 고객의 신뢰확보를 위하여 업무처리의 투명성과 공정성을 기하겠습니다.
6. 우리는 고객으로부터 매년 평가를 받고 그 결과를 공개하겠습니다.

우리는 이러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서비스 이행기준을 마련하고 성실히 실천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서비스 이행기준

고객을 맞이하는 우리의 자세

가. 우리청을 방문하시는 경우
1) 고객이 원하시는 안내를 받을 수 있도록
- 입구 민원창구에 상시 직원1명을 배치하여 고객이 알고자 하는 사무실 위치를 자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사무실 입구에 직원 배치도를 게시하여 고객이 상담하고자 하는 직원의 위치를 자세히 안내해 드리겠으며, 1층 현관에 사무실 위치도를 게시하겠습니다.
- 각 부서 입구에 담당자 성명 및 담당업무가 표기된 부서 안내판을 부착하고 전 직원의 책상 위에 이름표를 부착하여 쉽게 담당자를 찾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2) 방문하신 고객을 맞이할 때에는
- “어서 오십시오.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라고 정중히 인사드린 후 3초 이내로 친절하게 고객을 맞이하겠습니다. 그리고 업무를 마치고 가실 때에는 “안녕히 가십시오”라고 인사하겠습니다.
- 고객이 방문하시면 담당자가 즉시 맞이하고, 담당자가 없을 경우에는 대기시간을 알려주거나 업무대행이 가능한 경우에는 다른 직원이 즉시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3) 찾으시는 담당자가 없을 경우에는
- 용건을 정리하여 담당자에게 전달한 후 1시간 이내 또는 고객이 원하시는 시간에 전화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나. 전화로 용무를 처리하고자 하는 경우
1) 전화를 주신 고객에 대하여는
- 전화는 벨이 3번 이상 울리기 전에 받겠으며 전화를 받을 때는 인사말, 소속부서, 이름을 정확하게 말하겠습니다.

2) 전화를 다른 직원에게 연결할 경우에는
- 문의사항에 대해서는 가급적 전화 받은 직원이 답변 드리도록 하겠으며, 다른 직원에게 전화를 연결할 경우에는 통화요지를 간략히 전달하여 고객이 같은 말을 되풀이 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 전화가 끊길 경우에 대비하여 “혹시 연결하는 과정에서 끊어지거나 연결이 되지 않으면 530 - ○○○○번으로 다시 걸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라고 안내 하겠습니다.
- 전화통화가 끝났을 때는 상황에 맞게 적절한 언어와 함께 “감사합니다. 또는 좋은 하루 되십시오”등으로 인사하고 고객께서 전화를 끊은 후에 수화기를 내려놓겠습니다.

3) 담당자가 부재중일 경우
- 담당자의 부재사유를 설명하고 용건, 고객의 이름, 전화 받은 날짜와 시간, 전화번호 등을 메모한 후 전화 받은 직원의 이름을 기재하여 담당자에게 전달하겠으며 고객이 원하는 시간에 전화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다. 우편·FAX·인터넷으로 서비스를 요청하는 경우
1) 우편·FAX 민원의 경우
- 신속한 처리를 위하여 접수 후 즉시 담당자에게 전달해 드리겠습니다.

2) 인터넷 민원의 경우
- 정읍교육지원청홈페이지(www. jbjue.kr) 전자민원창구를 통하여 접수된 의견에 대해서는 가능한 당일 내 답변을 원칙으로 하고 시간을 요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48시간 이내에 답변을 드리겠으며 답변 내용에 담당부서, 담당자, 전화번호를 함께 기재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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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의 알권리 충족을 위한 정보 제공 및 비밀보장

가. 전북특별자치도정읍교육지원청 홈페이지 전자 민원창구 코너에 각종 민원 서식 정보를 제공하고, 가정 또는 직장에서 발급이 가능한 인터넷 민원사이트 (Home-edu 및 전자민원 G4C)를 연결하여 고객이 민원 관련 정보를 찾는데 어려움이 없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나. 고객의 알 권리 충족을 위해 매 익월 5일까지 월 중 생산된 행정 정보 목록을 홈페이지(www.jbjue.kr : 정보공개/개방>정보공개제도>정보목록)에 공개하겠습니다.
다. 행정 정보 사전 공개를 철저히 이행하여 민원인께서 언제든지 필요한 정보를 찾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학교운영위원회제도 안내, 학교 환경위생정화구역
- 학원·교습소 현황 및 설립 안내, 채용공고, 입찰공고
- 교육비특별회계 세입·세출예산 및 결산, 사무분장 및 전화번호
라. 행정정보 공개절차
청구서 접수, 청구서 이동, 공개여부결정,결정통지,수수료징수,공개
마. 고객께서 제출하시는 민원에 대해서는 고객의 비밀을 보장하겠습니다.
바. 고객의 알 권리를 보장하고 행정의 투명성을 확보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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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및 보상

가. 담당자의 잘못된 민원처리로 고객이 두 번 이상 방문하였을 경우
우선적으로 업무를 처리해 드리고, 관련 공무원이 정중한 사과와 함께 실 경비를 보상하여 드리겠습니다.
나. 민원이 법정 처리기한 내에 처리되지 못한 경우
사실 확인 후 1시간 이내에 지연 사유와 처리 예정일을 담당자가 고객에게 알려 드리고, 관련 공무원이 정중히 사과드리겠습니다.
다. 전화를 하였거나 방문하였을 때
연락을 주시면 해당 공무원을 즉시 주의·교육시키고 관련 공무원이 정중히 사과드리겠습니다.

고객 참여와 의견 제시 방법

전북특별자치도정읍교육지원청 교육행정서비스에 대하여 우수사례, 시정 요구 및 개선의견을 서면, 전화, 인터넷 등으로 제시하여 주시면 고객의 의견을 충분히 검토하여 적극적으로 반영해 나가겠습니다.
□ 행정지원과 : (063)530-3049 / FAX (063)533-3204
□ 전북특별자치도정읍교육지원청 홈페이지(www.jbjue.kr)
- 교육지원청소개>인사말>교육장에게 바란다
- 열린마당>묻고답하기
- 열린마당>칭찬합시다
- 전자민원창구>상담신고센터
□ 주소 : (우:56180) 전북 정읍시 충정로 276 (수성동) 전북특별자치도정읍교육지원청 행정지원과
의견 제출, 신고 또는 연락하실 곳
창 구 명 담당부서 전화번호 FAX
행정정보공개창구 행정지원과 총무담당 530-3049 533-3204
민원 부조리신고 행정지원과 총무담당 530-3049 533-3204
공무원 친절·불친절 신고 행정지원과 총무담당 530-3049 533-3204
고액과외 신고센타 교육지원과 평생건강담당 530-3013 533-5929
불법학원 고발센타 교육지원과 평생건강담당 530-3013 533-5929
☞ 우편 : (우:56180) 전북 정읍시 충정로 276 (수성동) 전북특별자치도정읍교육지원청 행정지원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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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에게 부탁드리는 사항

우리 교육지원청 전 직원은 고객 감동을 최우선으로 하는 교육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살아가는 행복한 공동체가 될 수 있도록 다음 사항을 협조해 주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
가. 고객 여러분께서는 친절하고 공정한 행정서비스를 제공받을 권리가 있으므로 이러한 권리를 적극적으로 행사하시기 바랍니다.
나. 익명이나 가명으로 민원을 신청하시면 회신이 불가능하오니 반드시 신청인의 주소와 성명을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다. 다른 사람을 모함 또는 비방하여 교육행정을 저해하는 민원은 삼가 주시기 바랍니다.
라. 여러 기관에 같은 내용의 민원을 중복하여 제출하거나 처리 불가능한 내용을 반복 제출하시는 것은 행정력 낭비를 가져올 수 있으니 자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마. 깨끗한 교육 풍토 조성을 위하여 민원이나 각종 업무 처리와 관련하여 일체의 금품이나 향응을 제공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바. 법규나 제도 또는 업무의 특성상 불가피하게 고객의 뜻을 수용하지 못할 경우에는 넓은 마음으로 이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사. 고객의 의견은 우리 교육지원청 교육행정서비스의 원동력입니다. 고객의 편익을 최우선으로 하고자 이 헌장을 개정하였으니 잘못된 점은 지적해 주시고, 잘한 일은 칭찬하여 우리 교육지원청이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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