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정읍교육지원청 로고이미지

e-정읍교육소식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정읍교육지원청, 학교복합시설 공모사업 선정
작성자 *** 등록일 24.08.08 조회수 505
첨부파일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서거석, 이하 전북교육청)은 교육부가 주관한 2024년 학교복합시설 2차 공모사업에 정읍이 최종 선정됐다고 8일 밝혔다.

정읍교육지원청(교육장 최용훈)과 정읍시는 적극 협력을 통해 2024교복합시설 공모사업에 선정됨으로써, 시내 중심에 위치한 정읍제일고 부지에 수요자 맞춤 교육 및 문화시설 등을 포함한 학교복합시설을 건립할 예정이다.

총사업비 172억원(교육부 지원비 86억원, 지자체 86억원)을 투입해 지역사회와 학교에 필요한 정읍학교복합문화센터를 구축함으로써 정읍의 부족한 교육·문화 기반시설 확충에 기여할 것으로 보고 있다.

정읍학교복합문화센터에는 교육문화관, 공공체육시설, 다목적재능관, 공영주차장 및 어울림정원(학교 숲) 조성 등이 포함될 예정이다.

지역주민의 평생교육 공간으로도 활용될 이번 사업을 통해 정읍교육지원청 및 정읍시는 학생들에게 미래 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학습자 맞춤 교육환경과 지역주민들에게는 보다 질 높은 삶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최용훈 교육장은 이번 공모사업 선정은 정읍교육지원청과 정읍시의 긴밀한 협력의 결과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학교복합시설 공모사업은 2027년 완공을 목표로 하며, 정읍교육지원청과 정읍시는 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지속적으로 협력할 예정이다.

 

[정읍학교복합문화센터 조감도]측면


 

 

 

 

 

 

 

 

 

 

이전글 2024학년도 교육활동보호 캠페인 활동 실시
다음글 정읍교육지원청, 학교업무지원센터 설명회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