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정읍교육지원청 로고이미지

e-정읍교육소식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정읍교육지원청 청소년오케스트라 개강
작성자 *** 등록일 24.03.25 조회수 559
첨부파일


악으로 힐링하는 아름다운 토요일


정읍교육지원청 청소년오케스트라 개강

 

 

전북특별자치도정읍교육지원청(교육장 최용훈)323() 09:00~12:30 정읍서초등학교 합주실에서 ‘2024. 정읍청소년오케스트라 개강을 알리고 24년도 청소년오케스트라의 힘찬 여정을 출발하였다.

바이올린(1,2), 첼로, 목관, 금관, 타악기 분야에 6명의 강사가 위촉되었고, 51명의 학생들이 모집되었으며 매주 토요일 4시간씩 교향악단 활동을 활동을 통해 음악 예술적 깊이를 고양하는 한편, 교과 외 다양한 활동을 통한 전인적 품성을 도야하여 건전한 청소년 문화를 만들고 선도할 예정이다.

이 날 악기별로 파트 연습을 한 후 합주실에 모여 오페라의 유령로키 ost’를 연습하였다. 지휘자(박지훈)님의 섬세한 지도로 다양한 악기가 어우러져 아름다운 하모니를 만들어 가는 과정이 즐거웠다.

최용훈 교육장은, “살아있는 예술 교육을 통해 기본 인성과 기초 역량을 갖춘 주도적 인재로 자라나길 바란다.”고 당부하였다.

정읍청소년오케스트라(지휘자 박지훈)는 예술적 재능이 있는 청소년을 발굴하여 지속 가능한 예술 교육을 통해 미래 사회를 선도하는 인재로 육성하기 위해 2018년 창단되어 해마다 정기연주회를 하며 올해로 7년째 운영되고 있다.

2024 정읍청소년오케스트라 개강1

2024 정읍청소년오케스트라 개강2

2024 정읍청소년오케스트라 개강3

 

이전글 정읍교육지원청 초등 3~4학년 대상 수상안전교육’실시
다음글 정읍교육지원청, 언론 홍보와 보도자료 작성법 직무연수 실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