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고창교육지원청 로고이미지

고창교육지원청소식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 개인정보(주민등록번호, 여권번호 등)를 등록할 수 없으며, 해당 글이 차단 될 수 있습니다.
  • 저작권을 침해하는 글을 등록할 수 없습니다.
  • 온라인 강의자료(파일, 영상 등)를 타 웹사이트 공유 또는 편집, 복제를 금지합니다.
  • 2023년 제4회 고창 교육거버넌스위원회 회의 1.jpeg
    *** | 23.12.20 조회:393
    제4회 고창 교육거버넌스위원회 개최
     고창교육지원청(교육장 유승오)은 지난 12월 20일 고창교육 발전을 위한 제4회 고창교육거버넌스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는 유승오 교육장을 비롯한 교육거버넌스위원회 위원 및 사업담당자 14명이 참석해 폐교재산의 효율적인 관리를 위한 매각 추진 방안에 대해 논의하고, 고창도서관 증축 및 수선공사 현장을 방문했다. 특히, 지역 특성과 지역주민 수요를 고려한 맞춤형 폐교재산 활용을 위하여 지자체와의 협력을 통한 매각 방안에 대해 깊이 있는 의견을 나눴다.  유승오 교육장은 “올 한해 교육거버넌스위원회를 통해 다양한 고창교육 현안을 해결할 수 있었다”고 말하며 “고창교육에 따뜻한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시는 위원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오세환 고창군의회 의원은 “교육거버넌스위원회를 활성화하고 교육 협력 기반을 구축하기 위한 고창교육지원청의 노력에 박수를 보낸다”며 “앞으로도 우리 지역 교육 관련 현안을 해결하는데 위원회가 함께하겠다”고 밝혔다. 
  • 20231212_102630 (1).jpg
    *** | 23.12.20 조회:398
    2023년 고창교육지원청 친환경 전기버스 전달식
    고창교육지원청 친환경 전기버스 3대 도입 전라북도고창교육지원청(교육장 유승오)은 12월 11일(월) 관내 운영중인 어린이통학버스(내연기관) 3대를 친환경대형전기버스로 교체하여 대상 학교에 전달식을 실시했다. 전라북도교육청과 고창교육지원청에서는 대기오염물질로 인한 어린이의 건강상 위해를 예방하고 주민의 건강을 위해서 어린이통학버스는 경유자동차에서 친환경 차량으로 전환하고 있으며, 이번 친환경 전기버스 교체로 보다 쾌적하고 안전한 통학 환경이 조성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에 교체하는 통학버스는 고창초, 무장초, 고수초 3개교에서 학생통학지원을 운영할 예정이며, 또한 인근 중학교 학생통학, 어울림학교 운영, 현장체험학습에 활용될 예정이다.   고창지역에 처음 도입되는 전기버스의 안전한 운영을 위해 친환경 대형전기버스 사용 방법과 안전교육 등 직영 통학버스를 운영·관리하는 관내 운전직 지방공무원 18명을  대상으로 전기버스에 대한 안전교육도 함께 진행되었다. 유승오 교육장은 “통학차량을 전기버스로 교체함으로써 고창교육지원청이 친환경 정책을 실천하고 환경과 학생 건강을 생각하는 학생중심 미래교육에 앞장설 것” 이라며 “환경을 생각하고 대기환경 오염에 대응하기 위해 학생 및 교직원 교육도 지속적으로 추친하겠다” 라고 말했다. 또한 고창교육지원청은 유·초·중학교 현장체험학습과 교육활동에 지원되는 자체 운영 에듀버스도 친환경 전기버스로 2024년에 교체할 계획이다. 
  • IMG_6683.jpeg
    *** | 23.12.18 조회:319
    2023
     2023. 고창마음울림 어린이 중창단 "작은 음악회"12월 11일 오후 5시 고창교육지원청 4층 시청각실에서 마음울림 고창어린이 중창단의 ‘동심으로의 여행-다섯번째 이야기’ 음악회를 열었습니다. 관내 초등학생들로 구성된 중창단은 고창초 정소망 선생님, 신시우 선생님, 피안노 반주 김수진 선생님 세 분의 선생님들의 지도하에 그동안 갈고닦은 노래 실력과 끼를 발산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참석한 학부모와 교직원들은 이 시간을 통해 마음을 움직이는(動心) 노래로 어린 시절(童心)로 떠나보고 같은 마음(同心)으로 공감하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고창교육지원청 교육장 유승오는 '사람의 목소리는 가장 아름다운 악기라고 합니다. 같은 소리는 서로 응하고, 같은 기운은 서로 구한다는 말이 있듯이 어린이 중창단 단원들이 모여 아름다운 소리를 내는 것은 그에 따른 마음이 이미 하나이기 때문이 아닌가 생각합니다.'라며 동심을 노래하는 아이들을 격려했다.작은 음악회에서는 "꿈꾸지 않으면 사는게 아니라고벨헤는 맘으로 없는 길 가려네사랑하지 않으면 사는게 아니라고설레는 마음으로 낯선 길 가려하네아름다운 꿈꾸며 사랑하는 우리아무도 가지 않는 길 가려는 우리들누구도 꿈꾸지 못한 우리들의 세상 만들어가네~중략~희망을 노래하는 것"이라는 '꿈꾸지 않으면'(제천 간디학교/ 작사 양희창, 작곡 장혜선), '넘어져도 괜찮아', '오늘은 내가 주인공'등의 울림이 있는 노래로 동심을 노래했다. 
  • 3.jpg
    *** | 23.12.12 조회:306
    대학수학능력시험 전후, 학년말 합동교외생활교육 실시
    수능전후, 학년 말 생활지도 취약기간 중 관내 학생들의 안전하고 건전한 생활 및 학생 보호를 위해 고창경찰서 학교전담경찰관 및 패트롤맘(시민단체)의 적극적인 협조로 합동교외생활교육을 실시하였습니다. 학생 다중이용시설(카페, PC방, 노래방, 식당..) , 터미널 주변 등을 순찰하며 예방교육 및 생활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학년 말 취약지역을 중점적으로 순찰하고 학교 협조를 통해 공유킥보드 이용금지 및 안내를 통해 학생의 안전을 확보하고 학교폭력을 사전에 예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습니다.  
  • 1702127599213.jpg
    *** | 23.12.12 조회:375
    고창교육지원청 주최 "안전한 사회 스피치 대회" 개최
    사단법인 패트롤맘 고창지회(회장 최상희)는 아이의 시선으로 바라보는 안전이라는 주제로 “제5회 안전한 사회 스피치 대회”가 지난 8일 개최됐다.  고창교육지원청이 주최하고 패트롤맘에서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심덕섭군수, 김성수도의원, 조민규의원, 이석현경찰서장, 기관사회단체장, 초등학생과 학부모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이날 20여명의 학생들이 안전한 사회를 위한 생각 및 실천들을 발표하며 열띤 경연을 펼쳤다. 이번 대회에서 교육장상 고수초 김지원, 패트롤맘회장상 고창초 양효준, 고창군수상 고수초 주한결, 고창경찰서장 고창초 이선우가 수상하는 영광을 얻었다. 전라북도고창교육지원청 유승오 교육장은 “학생들이 안전한 사회에 대해 자신의 생각을 정리하고 여러 사람들 앞에서 발표할 수 있는 이번 기회를 통해 책임 있는 민주시민으로서 성장해 나갈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되었다.”며 “학생들이 사회에 대해 고민하고 실천해 나갈 수 있는 역량이 발휘되도록 적극 지원 하겠다.“고 말했다.
전체건수:255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