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고창교육지원청 로고이미지

고창교육지원청소식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 개인정보(주민등록번호, 여권번호 등)를 등록할 수 없으며, 해당 글이 차단 될 수 있습니다.
  • 저작권을 침해하는 글을 등록할 수 없습니다.
  • 온라인 강의자료(파일, 영상 등)를 타 웹사이트 공유 또는 편집, 복제를 금지합니다.
  • 1.jpg
    *** | 24.10.08 조회:240
    2024 하반기 원어민보조교사 역량강화 연수 운영
      고창교육지원청(교육장 유승오)은 지난 4일 관내 원어민 영어보조교사 및 영어체험학습센터 파견교사 10여 명을 대상으로 '2024년 하반기 원어민 보조교사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지역 문화와 융합하는 창의적 영어교육'이라는 주제로 진행되었으며, 고창교육지원청의 특색 있는 에듀테크 자원을 활용한 영어 교육 방안을 모색하고 원어민 교사들의 교수 능력을 향상시키는 데 중점을 두었다.    연수 열기에서는 유승오 교육장님이 고창 지역 소개 및 일곱가지 유네스코 문화유산에 대한 소개를 가져 고창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진 연수는 크게 두 부분으로 나누어 오전 세션에서는 에듀테크 톡톡교육실에서 레이저 각인과 스탬프 제작 기술을 활용한 영어수업자료 제작 실습이 진행되어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오후 세션에서는 코티칭 수업 및 영어몰입형 영어수업 사례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져 이를 통해 원어민 교사들은 지역의 문화유산을 깊이 이해하고, 이를 영어 수업에 접목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었다.    원어민 교사 Jacob O’Mordha은 "고창의 풍부한 문화유산을 직접 체험하고 이를 수업에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배워 매우 유익했다"며, "학생들에게 더욱 흥미롭고 의미 있는 영어 수업을 제공할 수 있을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고창교육지원청 유승오 교육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원어민 교사들이 고창의 문화를 이해하고 지역 특색을 살린 영어 교육을 실시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연수 프로그램을 통해 원어민 교사들의 전문성 향상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보도자료 사진 1.jpg
    *** | 24.09.24 조회:395
    고창교육지원청, 청렴 열매 달기 행사 실시
    고창교육지원청(교육장 유승오)은 9월 20일, 9월 24일(2일간) 고창 관내 학교 및 청 일반직 공무원 120여명을 대상으로 청렴의 중요성을 알리고 청렴실천 의지를 담기 위한 청렴 열매 달기 행사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청렴은 나부터!’,‘같이하는 청렴’등 각자의 청렴 다짐이나 문구를 적은 청렴 열매를 활엽목에 매달며, 청렴 의미를 되새기고 의지를 확신하는 계기를 마련했다.유승오 교육장은 "청렴은 우리의 미래를 밝히는 가장 소중한 씨앗이다. 오늘 여기 달린 청렴 열매가 우리 모두의 마음속에 뿌리내려, 깨끗하고 투명한 공직분위기 조성하고 청렴문화를 확산하는데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청렴활동 실천으로 더 청렴한 고창교육을 만들기 위해 다 함께 힘써 나가자”고 말했다.
  • 172595808683841-3.jpeg
    *** | 24.09.11 조회:365
    고창교육지원청, 계약업체와 소통 간담회 개최
    고창교육지원청(교육장 유승오)은 지난 9월 10일 물품·용역 계약업체들과 소통 간담회를 열어 투명하고 공정한 계약 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논의를 진행했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청렴 정책 안내와 부패 방지를 위한 실천 방안들이 공유되었다. 고창교육지원청은 이번 간담회를 시작으로 향후 계약업체들과의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청렴 문화를 확산시키고, 투명하고 신뢰받는 교육행정을 구현해 나갈 계획이다. 이번 소통 간담회는 고창교육지원청의 투명한 교육행정 실천 의지를 다시 한 번 확인하는 계기가 되었으며, 이를 통해 지역사회와 계약업체들 간의 상호 신뢰를 강화하는 중요한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유승오 교육장은 "청렴은 신뢰와 공정성의 기본이며, 교육 행정에 필수적인 가치"라며, 지속적인 협력을 당부했다. 참석한 계약업체 대표들은 청렴한 계약을 실천할 것을 다짐하며, 고창교육지원청과의 협력 관계를 더욱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 202408201124170009.jpg
    *** | 24.08.20 조회:363
    2024 방과후학교 위탁업체 청렴교육 및 소통간담회 실시
      고창교육지원청(교육장 유승오)은 2024.8.20.(화) 2024 방과후학교 위탁업체 대표자 청렴교육 및 소통간담회를 열었다. 이번 간담회는 방과후 위탁업체의 애로사항을 듣고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관내 초,중학교 방과후학교를 안정적이고 성공적으로 운영하기 위해 마련됐다.    유승오 교육장은 “방과후학교의 내실 있는 운영을 위해서 위탁업체에 프로그램 개발 및 질 높은 교육을 위한 강사 모집에 더욱 힘써주기를 당부하였으며 교육지원청 또한 아이들의 교육을 위해 더욱 협조하고 노력할 것”을 약속했다.  
  • 12.jpg
    *** | 24.08.14 조회:476
    늘봄실무사 역량강화 연수 실시
    2024 늘봄실무사 역량강화 연수 실시   고창교육지원청(교육장 유승오)은 늘봄실무사 9명을 대상으로 2024.7.23, 7.24, 8.12(3일간) 2024학년도 늘봄실무사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늘봄실무사의 역할과 업무 등에 대한 안내와 늘봄학교 정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늘봄학교 운영 사례 공유를 통해 늘봄학교를 안정적이고 성공적으로 운영하기 위해 마련됐다.  연수는 담당 장학사의 고창 늘봄학교 방향에 대한 안내와 방과후 담당교사의 늘봄시간표 작성법과  늘봄학교 운영 사례 공유, 질의응답, 이행원(도교육청) 주무관님의 K-에듀파인 활용 실무 및 공문서 작성법 등으로 진행됐다. 특히, 군산부설초 이광원 교감선생님의 ‘학교 문화 이해’이라는 주제로 학교 조직의 특성과 늘봄실무사에게 요구되는 자질, 특히 어떻게 동료들과 화합하며 행복하게 일할 것인가에 대한 유익한 강의로 현장 참석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한편 고창교육청은 오는 9월 1일 늘봄학교 전면 시행을 앞두고 늘봄실무사를 7월 1일 자로 1교당 1명씩(순회포함) 배치했다.  교사의 행정부담을 해소하고 기존 방과후와 돌봄을 늘봄학교로 통합해 운영하기 위한 늘봄실무사의 늘봄학교 업무 전담으로 교사들은 수업과 본연의 업무에 더 전념하게 되고 늘봄학교는 더욱 내실 있게 운영될 것으로 기대된다.  유승오 교육장은 “늘봄학교의 내실 있는 운영을 위해서는 늘봄실무사의 관심과 역할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라며, “ 연수를 통해 늘봄학교 정책에 대한 이해도와 전문성을 높여 학교 현장에서 역할을 성실히 수행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전체건수:260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