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새학기 정보업무 추진사항 정리 |
좋아요:0 | ||||
---|---|---|---|---|---|
분류 | 정보업무일반 | ||||
작성자 | 김형주 | 등록일 | 22.02.28 | 조회수 | 873 |
첨부파일 |
|
||||
드디어 2022학년도 새학기가 시작됩니다. 코로나-19 오미크론 확산으로 교육현장 긴장감 크시겠지만, 많은 전문가들 전망처럼 정점을 지나 차츰 종점으로 수렴되길 기대합니다..
학교 정보업무에 조금이나마 도움 드리고자 "2022학년도 정보업무 매뉴얼"이 제작되어 배포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새학년 새학기 정보업무 추진사항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 교육행정전자서명 인증서 관리 ▶ 매뉴얼 p.1 가. 신규 교직원 인증서 발급 신청 ㅇ 신청 양식(2018.3.자): [첨부파일] 참조 ㅇ 신청 양식에 신청자 인적사항 직접 입력하여 공문 첨부 (서명 불필요, 스캔 불필요) ㅇ 비공개 6호, 영구
2. 교육정보시스템 권한 부여 ▶ 매뉴얼 pp.5~7 참조 가. K-에듀파인(업무, 재정) 나. 나이스
3. 교장쌤이 교체된 학교 가.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 변경 지정 ▶ 매뉴얼 p.13. ㅇ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 변경 지정(내부결재) ㅇ 학교홈페이지 "개인정보처리방침"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에 관한 사항 수정 ㅇ (전체 교장쌤) "책임자 과정"으로 개설된 원격연수 필수 이수(연 1회 이상): 전북교육연수포털(www.jbstudy.kr) 나. 통제구역 상시출입자 변경 지정 - 내부결재 ▶ 매뉴얼 p. 37 "라"항 ㅇ 샘플파일 [첨부파일] 참조
4. 정보담당쌤 교체된 학교 가. 학교 마스터인증서 키갱신 요망 ▶ 매뉴얼 p.1 <4-인증서 저장 및 관리> 참조 나. 정보통신담당관 및 통제구역 상시출입자 변경 지정(내부결재) ▶ 매뉴얼 p.37 상단 "다"항 ㅇ 샘플파일 [첨부파일] 참조
5. 학교 홈페이지 수정 가. 학년말 학년초 수정하기 ▶ 매뉴얼 pp.57~58 ㅇ기준년도 변경, 새학년도 학급수 설정, 반별 담임교사 지정 ㅇ학생들 학년정보 올리기 나. 홈페이지 내용 수정 ▶ 매뉴얼 p.54, pp.59~60 ㅇ 교직원소개, 연혁, 인사말, 학사일정/식단 나이스연동 등 ㅇ 직접 수정: 학교 홈페이지에 학교ID(S아이디) 로그인 > 수정할 페이지 우하단 "수정" 클릭 ㅇ 수정 요청: 학교 홈페이지에 학교ID(S아이디) 로그인 > 관리자> "학교 홈페이지 지원시스템" 클릭> "요청합니다" 게시판에 수정 요청
|
이전글 | 2022 [Q&A] 정보보안/개인정보보호 일반 (6) |
---|---|
다음글 | 2022 [Q&A] 정품SW, 정보기기 및 기타 문의 (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