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고창교육지원청 로고이미지

관내학교소식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아산중】학교문화 향상을 위한 목공 체험
작성자 아산중 등록일 20.12.14 조회수 1580
첨부파일
아산중학교(교장 문병원)에서는 지난 12월10일 목요일 2-4교시에 전교생이 도서실에서 목공체험을 하였습니다. 먼저 학년별로 나뉘어 사포를 이용해 표면을 문지르는 작업을 시작으로 목공본드와 샌딩가루로 실러를 만들어 메꾸고 유성오일로 마감하는 과정을 통하여 각 학급 '모둠학습용 탁자'를 완성하였습니다.

목공체험활동을 통해 건축목공기능사, 거푸집기능사, 목재창호기능사, 건축목제시공기능장, 문화재수리기능자 등의 관련 자격증 및 직업 탐색을 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전교생이 함께 하는  탁자 만들기 목공체험을 통해  우정을 돈독히 하는 기회를 제공하기도  하면서 다양한 직업체험활동을 통해 관심있는 직업탐색 기회가 되었을 거라 생각됩니다.

올해 3년째로, 초.중연계형 어울림학교를 마치게 되었습니다. 학생들에게 문화예술체험활동으로 뮤지컬 및 영화, 지역사회와 연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보여 주고 체험시켜 주기 위해 아산중학교 어울림 담당선생님은 코로나19로 인해 행사 진행의 제약이 많음에도 불구하고 취소보다는 일정을 연기해서라도 끝까지 체험 할 수 있도록 계획하고 수정하기를 여러 차례 반복하고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2020학년도는 전세계적으로 유행인 코로나19로 인해 개학 연기도 있었고, 새로운 수업형태인 줌을 통한 학생들과의 원격수업, 등교시간에 발열체크, 마스크 쓰기를 생활화하고 방역도 철저히 하면서 코로나확진자가 발생하는 일 없이 잘 마무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null 
null
null
null
null
null
null
null
이전글 『아산초 』 "도랑파랑 진로탐색 콘서트"
다음글 『성내중』 캘리그라피 수제도장 만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