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내초등학교( 교장 홍정임)는 코로나19로 인해 인근 실내체험을 할수 없는 상황에서 학교에서 직접 실내체험을 할수있게 에어바운스를 설치하여 아이들이 즐겁게 체험할 수 있게 하였습니다. 실내 미끄럼틀을 오르내리며 즐거워 하고, 에어 바이킹을 선생님들께서 직접 운영해 주며 신나는 시간을 갖었습니다.
가평초등학교(교장 김영기) 1~2학년 어린이들이 정읍 키즈카페에서 놀이체험을 하고 왔습니다. 출발 부터 기대 가득 안고 출발하는 차 안에서 아이들의 흥분한 목소리가 귀를 간지럽게 하였습니다. 도착 후 체온 측정, 소독을 한 후 본교 아이들만이 즐겁게 놀 수 있는 안전한 놀이카페였습니다. 낚시 놀이터, 불대포 놀이터, 볼샤워, 볼풀장, 프램플린, 회전목마 등 신나는 놀이터에서 친구들과 하하 웃고 뛰며 땀을 뻘뻘 흘렸고, 디지털 그림 놀이터에선 자신이 그리고 색찰한 그림이 화면에 스캔이 되어 바닷속을 헤엄치는 모습을 보며 ' 선생님 이것 보세요' 하며 신기해 하며 즐겁게 놀았습니다. 맛있는 것도 먹고, 즐겁게 뛰어 놀아서 행복한 시간이었던것 같습니다.
가평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김영기)에서는 이번 놀이 주제로 세계 여러 나라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저번 놀이 주제였던 우리나라에 대한 여러 가지 활동 중에 다른 나라에 대한 궁금증이 생긴 아이들은세계 여러 나라라는 놀이주제를 통해 우리나라와 다른 나라의 공통점과 차이점을 알아보고 이를 통해 다문화를 이해하고 존중하는 태도를 가지게 되었습니다. 자유놀이 과정속에 자연스럽게 여러 나라의 이름이 나오고 관련놀이를 하는 모습을 보면서세계 여러 나라에 한층 더 가까워지는 모습을 관찰 할 수 있었습니다.
신림초등학교(교장 박금영)에서는 학생들을 위한 한마음체육대회를 운영하였습니다.청팀, 백팀 2개의 모둠으로 나누고 6학년을 모둠장으로 하여 활동에 필요한 모든 일을 모둠 회의를 통해 결정하면서 자주적으로 선·후배 간의 친밀감을 느끼며 한마음 체육대회를 준비 하였습니다.사전 안전교육과 생활지도로 안전사고에 유의하며 진행하였으며 코로나-19 예방수칙을 또한 철저히 지키면서 운영하였습니다. 다양한 프로그램과 경품추첨, 그리고 5, 6학년의 농구 시합으로 신나게 경기에 참여하고 한없이 웃고 땀을 흘리면서 아이들에게 내재 되어 있던 스트레스를 풀고 에너지를 발산할 수 있는 날이 되었다고 생각됩니다.친구들과 건전한 경쟁도 하고 함께 어울리며 책임감과 협동심을 배울 수 있었던 오늘이 소중한 추억으로 간직될 것입니다.
성내초등학교( 교장 홍정임)는 책사랑 독서주간을 맞이하여 유치원 및 전학년이 함께 작가와의 만남을 통해서 작은 생명체가 주는 의미와 함께 지금 아이들이 쉽게 접할수 없는 누에나방 한 살이를 직접 관찰하면 곤충이 얼마나 고마운 존재인지 알아 볼수 있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알에서 나오는 애벌레, 허물을 벗는 애벌레 입에서 실을 토해 고치를 짓는 애벌레, 번데기의 생김새 알에서 새로운 애벌레가 나올때까지 49일 동안 관찰한 내용의 책을 미리 아이들게 볼수 있겠금해서 더 세심하게 아이들이 궁금증을 해결할수 있게 작가와의 만남속에 체험을 통해서 흥미롭게 책을 접할수 있게 하였습니다.애벌레 그리기와 함께 직접 누에고치에서 비단실을 푸는 과정에서 마냥 신기한 듯 관찰하고 집중하는 모습을 책과 체험을 통해 새로이 알아가는 학생들의 모습이 즐거워 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