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고창교육지원청 로고이미지

고창교육지원청소식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고창교육지원청, 공·사립 유치원 연합축제 실시
작성자 *** 등록일 25.09.30 조회수 28
첨부파일

놀이가 곧 배움이고, 웃음이 곧 성장입니다.”

929() 고창문화의 전당과 실내체육관은 아이들의 환한 웃음과 설레는 목소리로 가득 찼다. 관내 17개 공·사립 유치원이 함께한 2025 고창 공·사립 유치원 연합축제-함께 웃고 함께 노는, 특별한 하루가 열린 것이다. 이날 행사에는 유아 218명과 교직원 48명이 참여해 놀이와 공연을 통해 특별한 하루를 만들어갔다.

이번 축제는 단순한 행사 이상의 의미를 지닌다. 유치원 교육은 지식 전달을 앞세우기보다 친구와 함께 뛰고, 부딪히고, 웃는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규칙을 배우고 협동을 익히는 교육이다. 아이들은 에어바운스에서 몸을 던지며 용기를 키우고, 스포츠·교통체험에서 질서와 규칙을 배웠다. 나무놀이와 판타지랜드에서는 스스로 선택하고 도전하는 힘을 길렀다.

또한 문화의 전당에서 펼쳐진 뮤지컬 마술고양이공연은 아이들을 새로운 상상의 세계로 이끌며 예술이 주는 감동을 온몸으로 느끼게 했다.이처럼 놀이와 체험, 공연이 어우러진 하루는 아이들에게 *유치원만이 줄 수 있는 배움의 방식*을 선사했다.

한숙경 교육장은 유치원은 아이들이 처음으로 사회를 배우는 공간으로 함께 놀며 웃는 과정에서 규칙과 배려, 존중의 마음을 자연스럽게 배우게 된다. 이 하루가 아이들 마음속에 오래 남아, 스스로를 믿는 힘과 평생을 살아갈 지혜로 이어지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이전글 고창교육지원청, 유괴 예방 캠페인 실시
다음글 고창교육지원청, 추석 명절 앞두고 공직기강 특별 청렴교육 실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