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5일(토) 초등학생 학생자치 대토론회가 실시되었습니다. 동화책을 이용하여 모둠별로 인권, 가족애, 장애, 용기 등을 주제로 아이들이 자신들의 생각을 발산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진행하였습니다. 아이들의 웃음 소리가 더 많이 들리도록 재능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 많이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고창교육지원청은 6월 1일 화요일 2층 대회의실에서 마을교육공동체 만남의 날을 실시하였다. 방과후마을학교(학교-마을연계형 4기관, 돌봄형 5기관, 프로그램형 11기관) 운영자들을 대상으로 학생 특성에 맞는 활동, 아동 학대 예방, 코로나19 상황에 대응한 마을학교 운영에 대한 연수의 시간을 가졌다. 고창지역 학생들이 따뜻하고 열정적인 마을 선생님들과 함께하는 행복한 시간을 누리기를, 지역의 특성을 살린 마을교육이 꽃피기를 기대한다.
고창교육지원청에서(교육장 이황근)는 학생생활교육 협의회 및 합동교외생활교육을 실시하였습니다. 고창경찰서 학교전담경찰관 및 패트롤맘 단체와 함께 관내 청소년들이 많이 이용하는 치킨피자가게, PC방, 일반음식점등 청소년 다중이용시설 및 청소년출입제한지역을 직접 방문하여 학생의 안전한 환경조성 및 방역지침 준수여부 점검을 실시하였습니다. 1. 일 시: 5월 28일 17:30~20:30 2. 참여기관: 고창교육청 담당자, 고창경찰서 학교전담 경찰관, 패트롤맘 단체3. 내 용: 관내 청소년 다중시설 순찰 및 방역수칙 준수여부 점검
고창교육지원청은 지난 5월 25일 화요일 2층 대회의실에서 원어민보조교사 담당자 협의회를 실시하였다. 2021년 배치된 원어민보조교사 운영 방침을 퀴즈를 풀며 익히는 활동을 한 후, 주요 사안에 대한 협의의 시간을 가졌다. 영어체험학습센터 및 각 학교의 영어 시간에 원어민보조교사와 함께하는 알찬 협력 수업을 통해 고창 지역 학생들이 영어를 즐겁게 익힐 수 있기를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