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나눔-초등]『도화지』 초등 예술 연구회 운영 사례 (영어, 미술 연계 지도 콘텐츠와 업사이클링 실습) <전문적학습공동체>
|
|
신청인원/정원 | 3/30 |
문의전화 | 063-560-1672 |
담당자 | 장학사 송승하 |
강사명 | 교사 김주희(고창초) 교사 박하미(고창초) |
교육/행사 소개 | |
1. 분야 : 전문적 학습 공동체 예술 분과 초등 미술 교과 연구회 운영 사례 (미술과 및 영어과 연계 에듀테크 수업 나눔) 2. 희망 날짜 : 2024. 11. 26. (화) 15:00~15:40, 2024. 11. 27. (수) 15:00~15:40 (※ 일정 조율 가능하며 세부 주제 선정 후 운영 시간은 변경될 수 있음) 3. 희망 장소 : 교육지원청 회의실 또는 고창초등학교 교실 4. 소개 : 「도화지」, 도전하며 화합하는 지도자입니다! 5. 내용 가. 용어의 재구성 1)‘도’전하며, 새로운 학습 주제를 탐색하며 연구하는 활동에 주저하지 않고 노력하는 자세를 뜻함 2)‘화’합하는, 의사소통과 협업으로 집단 지성(Collective Intelligence)을 발휘하며 학습 지도 역량 강화에 힘쓰는 태도를 의미함 3) ‘지’도자입니다!, 전문적 학습 공동체 활동을 통해 학습자의 멘토이자 조력자(Facilitator)가 될 수 있는 자기 연찬의 기회로 삼는 교사를 가리킴 나. 업사이클링(Upcycling) 활동 1) 미술 및 실과 교과 연계를 통한 내실있는 학급 교육과정을 운영함 2) 양말목을 재활용한 예술 작품 활동을 통해 미적 감수성을 기를 수 있음 3) 쓰레기를 예술품으로 승화시키는 과정을 통해 자연보호와 생명 존중 등의 중요성을 일깨워주며 생활화를 도모함 4) 예시 작품 만들기 영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