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고창교육지원청 로고이미지

관내학교소식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아산중】세월호 참사 7주기 '잊지 않겠습니다 '
작성자 아산중 등록일 21.04.16 조회수 1052
첨부파일
오늘은 세월호 참사 7주기를 맞이 한 날입니다.

2014년 4월 16일 인천에서 제주로 향하던 여객선 세월호가 진도 인근 해상에서 침몰하면서 승객 304명(전체 탑승자 476명)이 사망 실종된 대형 참사입니다. 세월호 참사로 희생된 학생과 교사를 추모하고 생명과 인간존중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 확산을 위해 4월을 『4.16세월호 참사 희생자 추념의 달』로 지정하고 있습니다.

아산중학교 학생자치회에서는 4월12(월) - 4월16일(금) 세월호 참사 추념 주간운영을 하였습니다.
아침과 점심시간을 이용하여 세월호 추모 음악이 학교에 울려 펴졌습니다. 단원고 故 이보미 With 김장훈이 부른 '거위의 꿈'을 시작으로 '너를 보내고' '잊지 않을게' 등 깊은 울림의 곡들로 세월호 희생자들을 추모하였습니다.

오늘 아침 등교시간에 시낭송과 함께 세월호기념 굿즈 나눔 행사를 가졌습니다. 그리고 4교시에는 먼저 세월호 생존자의 증언과 침몰에 관한 영상을 보고 왜 이러한 참사가 일어날 수 밖에 없었는지를 알고 이러한 일이 다시 발생하지 않도록 어떠한 노력을 기울여야 할지에 대해 깊이 생각해 볼 수 있었습니다, 영상을 보고 난 뒤 노란리본에 기억하고자 하는 말을 남겨 그들을 다시금 추모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따스한 봄날, 더욱더 4월의 그날을 우리는 꼭 기억하겠습니다.

null
null
null
null
null
null
null
null
null



이전글 [영선중] 전국 독도 전시관 투어 프로젝트 3탄 ‘세종 독도 전시관’
다음글 【아산중】다문화이해교육을 통해 세계여러나라로 여행해 보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