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고창교육지원청 로고이미지

관내학교소식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성내중』 전국 전통국악경연대회 우수상 수상
작성자 성내중 등록일 19.10.31 조회수 331
첨부파일
null
고창 성내중학교(교장 박영근) 사물놀이부가 지난 26일 전라북도 김제시 국립청소년농생명센터에서 열린 ‘제5회 벼고을 국악제 전국 전통국악 경연대회’에서 우수상을 차지했다. 전국 전통국악 경연대회는 우리 전통문화의 우수성과 중요성을 알리고 이를 계승하기 위해 (사)전통문화예술진흥회가 주최하는 대회로 올해 5회째를 맞았다. 이번 대회는 사물놀이부가 결성된 지 1년도 되지 않아 이룩한 쾌거라 그 의미는 한층 더 했다. 특히 대회 당일은 기온이 급격하게 떨어져 매우 추운 날씨임에도 불구하고 나름의 기와 끼를 발산, 흥겨운 무대를 펼쳐 심사위원들과 관객들에게 큰 박수갈채를 받았다.
성내중 학생들은 “이번 대회를 위해 많은 연습을 했다”며 “입상이 결정되는 순간 그동안의 피로가 눈 녹듯 사라졌다. 사물놀이 활동에 보람과 자부심을 느낀다”고 한목소리를 냈다. 김태완 학생은 “이번 입상으로 우리 지역과 학교의 위상을 전국에 알려서 기쁘다”며 “앞으로 더욱 열심히 노력하여 우리의 전통문화를 계승하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성내중은 올해 동백연문화예술제에서 2위를 수상한 것을 시작으로 각종 지역 행사와 청소년 페스티벌 축하공연, 전북학교예술교육 페스티벌 공연에 참가하며 입지를 다지고 있다.
이전글 신림초 2019학년도 학습발표회
다음글 [흥덕초] 제52회 추계배 전국초등학교 배구대회 준우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