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고창교육지원청 로고이미지

관내학교소식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부안초(교장 양희정) 개교100주년 기념행사 실시
작성자 부안초 등록일 19.05.03 조회수 505
첨부파일
5월 1일(수), 부안초등학교(교장 양희정)에서 개교 100주년을 기념하는 개교행사가 개최되었다.
이날 행사에는 부안초 학생 및 학부모, 교직원, 지역주민, 윤상기 총동문회장을 비롯한 동문들, 유기상 고창군수 및 이황근 고창교육지원청 교육장, 성경찬 도의원, 최인규 군의원 등 기관장 및 지역 인사도 참석하여 개교 100주년을 축하하였고, 의정활동으로 바쁜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홍영표동문과 정읍․고창 국회의원 유성엽의원도 개교100주년을 축하하는 메시지를 전하였다.
개교 100주년 행사는 고창문화연구회 이병렬 박사의 특강(부안면과 부안초등학교의 역사)를 시작으로 학생 축하공연, 학교장 인사, 내빈 축사, 기념식수, 학생과 동문, 지역주민이 함께하는 어울림 한마당 체육행사로 진행되었다. 특히, 이 날의 점심식사는 정순섭동문(50회)이 뷔페로 준비하여 행사에 참여한 분들이 학교 교정에서 반가운 이들과 식사하면서 회포를 푸는 시간이 되었다.
null null
부안초등학교 학생들은 개교 100주년을 축하하는 문예작품들을 전시하여 학교사랑의 마음을 보여주었고, 지난 100년간의 사진자료를 전시하여 오랜만에 학교를 찾은 동문들의 옛 추억을 소환하기도 하였다. 학생대표로 동문님의 축하선물을 받은 회장 김아연 학생은 선배들이 보내온 축하 화환들과 축하 동영상 등을 보며 선배님들께 감사하고 학교의 이름을 빛내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겠다는 당찬 포부도 밝혔다.
양희정 교장은 개교 100주년을 계기로 과거를 살펴 새롭게 하는 ‘溫故知新’의 정신으로 다가올 새로운 100년을 내다보자고 당부하였으며 함께 열어가는 앞으로의 100년을 위해 학생교육활동에 전념할 것이며, 100년의 역사를 새롭게 쓴 부안초등학교 학생들과 선배들이 하나되는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위해 물심양면으로 애써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하다는 마음을 전했다.
null null null
이전글 2019. 혁신학교 학부모 네트워크(매산초등학교)
다음글 미니 체육대회 실시(신림초등학교 학교장 박금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