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고창교육지원청 로고이미지

고창교육지원청소식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고창교육지원청, 직원 대상 응급처치교육 실시
작성자 이왕준 등록일 19.11.20 조회수 440
첨부파일
null
전라북도고창교육지원청(교육장 이황근)은 지난 18~19일 이틀에 걸쳐 고창군산림조합 2층 세미나실에서 소속 직원 67명을 대상으로‘2019년 응급처치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은 심정지와 같은 응급상황 발생 시 신속한 대처를 통한 인명사고 예방을 위해 마련되었으며, 도내 소재 대학교 응급구조과 교수를 강사로 초빙하여 진행되었다.
교육 중 응급상황 발생 후 골든타임 5분 동안의 응급처치가 환자의 생존율과 직결될 수 있다고 강조되었고, 이어 직원들은“깨우고, 알리고, 누르고, 사용합니다”의 4단계 심정지 행동 지침에 따라 교육용 마네킹에 심폐소생술(CPR) 실습 및 자동심장충격기(AED) 사용법과 사용 시 유의사항을 익혔다.
이 외에도 상황별 응급처치방법, 영아 기도폐쇄기본소생술 실습 등 이론과 실습이 병행된 이번 교육은 대상을 1, 2차로 나눠 진행하여 높은 참석률을 보였다.
교육을 추진한 고창교육지원청 직장교육 담당자는“이번 응급처치교육이 직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잘 마무리되었으며, 응급상황이 나 혹은 내 옆의 가족 또는 동료에게 당장 발생할 수 있는 만큼 내년 교육 추진 시 실습 시간을 보다 늘려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방안을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이전글 4차 교(원)감 네트워크
다음글 고창교육지원청, 직원 대상 응급처치교육 실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