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학습 도움 자료 시?도교육청 | 학교/급 | 학년군 | 교과서(기본교육과정) | 부산 |
| 1~3학년군 | 수학(나) | 174~183쪽 |
단 원 | 7. 분수 | 제재 | 분수의 크기 비교하기 | 학습 목표 | 전체에 대한 부분의 크기를 분수로 나타내고 읽어봅시다. | 준 비 물 | 필기도구, 색종이, 빵, 빈대떡, 붕어빵, 3칸, 4칸짜리 함, 지점토 |
활동 | 수업 활동 안내 | 비고 | 들어가며 | □ 똑같이 나누기 - 똑같이 나누어 부분과 전체와의 관계를 알아봅시다. 【자료】 https://youtu.be/WTgPM4kQW1M | 유튜브 | 활동1 | □ 하나의 사물을 똑같은 크기의 조각으로 나누기 - 빵을 똑같이 나누어 봅시다. - 빈대떡을 똑같이 나누어 봅시다. - 붕어빵을 똑같이 나누어 봅시다. 【자료】 https://youtu.be/iaO7xXaUyPY | 유튜브 빵. 빈대떡. 붕어빵 등 | 활동2 | □ 분수 읽고 쓰기 - 분수를 소리 내어 읽어봅시다. - 분수를 써 봅시다. 【자료】 https://youtu.be/Gm8SZtZhX-s | 유튜브 | 활동 3 | □ 정리함을 채워 분수만큼 나타내기 - 3칸짜리 함에 지점토를 채워서 나타내어 봅시다. - 4칸짜리 함을 이용하여 분모가 4인 분수를 나타내어 봅시다. | 3칸, 4칸짜리 칸, 점토 | 마치며 | □ 오늘 활동 질문에 답하기 - 그림을 보고 ‘전체를 몇 개로 나눈 것 중의 몇 개’로 표현해봅시다. - 제시된 분수만큼 주어진 도형에 색칠해 봅시다. |
|
이렇게도 할 수 있어요!ㅣ |
| - 생활 주변의 먹거리(샌드위치, 피자, 케이크)를 직접 나누어 볼 수 있습니다. - 삼각형, 사각형 등의 도형을 정확하게 반으로 나누어 볼 수 있습니다. - 색종이 등을 다양하게 등분하여 접어 보고, 한 조각의 크기를 전체의 크기와 비교해 볼 수 있습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