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푸른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3월 18일 (수학)
작성자 김기림 등록일 22.03.18 조회수 12

온라인 학습 도움 자료

도교육청

학교/

학년군

교과서(기본교육과정)

부산

1~3학년군

수학()

174~183

단 원

7. 분수

제재

분수의 크기 비교하기

학습 목표

전체에 대한 부분의 크기를 분수로 나타내고 읽어봅시다.

준 비 물

필기도구, 색종이, , 빈대떡, 붕어빵, 3, 4칸짜리 함, 지점토

활동

수업 활동 안내

비고

들어가며

똑같이 나누기

- 똑같이 나누어 부분과 전체와의 관계를 알아봅시다.

자료https://youtu.be/WTgPM4kQW1M

유튜브

활동1

하나의 사물을 똑같은 크기의 조각으로 나누기

- 빵을 똑같이 나누어 봅시다.

- 빈대떡을 똑같이 나누어 봅시다.

- 붕어빵을 똑같이 나누어 봅시다.

자료https://youtu.be/iaO7xXaUyPY

유튜브

. 빈대떡.

붕어빵 등

활동2

분수 읽고 쓰기

- 분수를 소리 내어 읽어봅시다.

- 분수를 써 봅시다.

자료https://youtu.be/Gm8SZtZhX-s

유튜브

활동 3

정리함을 채워 분수만큼 나타내기

- 3칸짜리 함에 지점토를 채워서 나타내어 봅시다.

- 4칸짜리 함을 이용하여 분모가 4인 분수를 나타내어 봅시다.

3, 4칸짜리

, 점토

마치며

오늘 활동 질문에 답하기

- 그림을 보고 전체를 몇 개로 나눈 것 중의 몇 개로 표현해봅시다.

- 제시된 분수만큼 주어진 도형에 색칠해 봅시다.

이렇게도 할 수 있어요!

- 생활 주변의 먹거리(샌드위치, 피자, 케이크)를 직접 나누어 볼 수 있습니다.

- 삼각형, 사각형 등의 도형을 정확하게 반으로 나누어 볼 수 있습니다.

- 색종이 등을 다양하게 등분하여 접어 보고, 한 조각의 크기를 전체의 크기와 비교해 볼 수 있습니다.

 

 

 

이전글 3월 18일 (사회)
다음글 3월 18일(국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