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학습 도움 자료
시‧도교육청
학교/급
학년군
교과서(기본교육과정)
대전
중학교
1~3
과학(가)
114쪽
단 원
7. 자동차
제재
자동차 속 다양한 거울 찾기
학습 목표
자동차 속에서 빛을 반사시키는 거울을 찾아봅시다.
준 비 물
자동차 모형, 자동차 거울(사이드 미러 등) 실물 모형
활동
수업 활동 안내
비고
들어가며
□ 거울을 사용한 경험을 자유롭게 이야기하기
- 거울이 사용되는 다양한 장소에 대해 말해봅시다.
【자료】 https://www.youtube.com/watch?v=tO8LdMlpvPk
유튜브
활동1
□ 자동차의 백미러를 활용하여 뒷모습 관찰하기
- 자동차의 백미러를 활용하여 나의 뒷모습을 관찰해봅시다.
【자료】 https://terms.naver.com/entry.nhn?docId=1654232&cid=42330&categoryId=42330
네이버 지식백과
활동2
□ 자동차의 오른쪽 사이드미러를 활용하여 오른쪽 모습 관찰하기
- 자동차의 오른쪽 사이드미러를 활용하여 나의 오른쪽 모습을 관찰해봅시다.
【자료】 https://terms.naver.com/entry.nhn?docId=1234813&cid=40942&categoryId=32359
활동3
□ 자동차의 왼쪽 사이드미러를 활용하여 왼쪽 모습 관찰하기
- 자동차의 왼쪽 사이드미러를 활용하여 나의 왼쪽 모습을 관찰해봅시다.
마치며
□ 오늘 활동 질문에 답하기
- 자동차에서 빛을 반사하는 거울의 위치를 찾아봅시다.
이렇게도 할 수 있어요!
활동에 앞서, 학생이 다양한 자동차 속의 거울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보호자가 적절한 크기의 모형 자동차를 준비할 수 있습니다.
실물 자동차 거울 자료를 준비할 수 없을 경우 손거울 등을 활용해 보호자가 모형을 제공할 수 있고, 관찰에 적절한 환경을 조성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