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 원
2. 놀이를 통한 체력 기르기
제재
몸 움직이기
학습 목표
나의 몸을 부드럽게 움직이면서 물체를 전달하거나 찾아봅시다.
준 비 물
고깔(A4용지 대체+고무줄), 색 블록, 풍선(탱탱볼 대체)
활동
수업 활동 안내
비고
들어가며
□ 고깔 고깔 대작전 영상 보기
- 고깔 고깔 대작전 영상을 봅시다.
https://www.youtube.com/watch?v=ekGFehBum8s&list=PL2Df1nJjYLwtdTg8GNWVBHVJg34Dldsg6
- 고깔 수업 PPT자료 확인합니다.
https://m.blog.naver.com/setup0621/221850030941
유튜브,
블로그
활동1
□ 고깔 준비하기
- 고깔을 준비해 고깔 위 뾰족한 부분을 조금 오립니다.
- 고깔이 없다면 A4용지를 말아서 고깔을 만듭니다.
- A4용지를 말아서 고깔을 만들었다면 양쪽에 구멍을 뚫어 끈 또는 고무줄을 낍니다.
고깔,
A4용지,
고무줄
활동2
□ 고깔 놀이하기
- 고깔을 쓴 채로 학생과 학부모가 각 각 풍선 또는 공을 던져 받는 횟수를 세며 누가 더 많이 던져 받았는지 확인합니다.
- 고깔을 쓴 채로 학생과 학부모과 풍선 또는 공을 주고 받아봅니다.
- 고깔을 쓴 채로 학부모가 이야기 해주는 색의 블록을 찾아봅니다
풍선 또는 공,
색 블록
마치며
□ 오늘 한 활동에 대해 질문하기
- 오늘 활동에 대한 느낌이나 감정이 어떠한지 이야기해 봅시다.
이렇게도 할 수 있어요!ㅣ
- 주변에 위험한 물건을 치워주시고, 준비운동 후 활동을 해주세요.
- 고깔을 얼굴에 쓰면 시야가 좁아 답답해하는 학생들이 있을 수 있습니다.
시야가 너무 좁아 힘들어 한다면 앞에 구멍을 조금 더 넓게 뚫어주세요.
- 색 블록이 없는 경우 집에 있는 물건을 활용하여 활동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