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푸른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5월 2일 국어
작성자 송하규 등록일 22.05.02 조회수 35

온라인 학습 도움 자료

단 원

9. 정보를 쏙쏙

제재

2. 생활 속 정보 찾기

학습 목표

광고하는 그림이나 글을 보고 필요한 물건을 찾아봅시다.

준 비 물

마트 전단(온라인 또는 종이), 필기구

활동

수업 활동 안내

비고

들어가며

마트가 무엇을 하는 곳인지 알아보기

- 동화 마트에 가요를 보고 마트가 무엇을 하는 곳인지 알아봅시다.

자료 (동화-마트에 가요)https://www.youtube.com/watch?v=bl7UBLFLqSo

네이버에 주변 지역 사회에서 볼 수 있는 마트 검색하여 보여주기 https://www.naver.com/

유튜브

네이버

활동1

마트 전단을 보고 파는 물건 알아보기

- 글을 읽거나 그림을 보고 마트에서 파는 물건에 대해 알아봅시다.

자료(온라인 마트 광고 전단지)https://store.emart.com/news/leafletfull.do?division=2

온라인몰

활동2

나에게 필요한 물건 표현하기

- 마트 전단을 보고 나에게 필요한 물건을 찾아봅시다.

- 필요한 물건을 찾아 손가락으로 가리키거나 소리 내어 읽어봅시다.

- 꼭 필요한 물건만 골라 목록을 만들어봅시다.

자료(합리적인 소비의 필요성)https://www.youtube.com/watch?v=UpIzD23wLNg

유튜브

활동 3

필요한 물건 찾아 온라인 장바구니에 담아보기

- 필요한 물건을 찾아 장바구니에 담으며 정리해 봅시다.

- 스스로 잘 담았는지 물건 목록에 표시해 봅시다.

자료(온라인몰)http://emart.ssg.com/

온라인몰

마치며

오늘 활동 질문에 답하기

- 마트 전단의 그림이나 글을 보고 내가 고른 물건 이름을 말해봅시다.

- 합리적인 소비를 하기 위해 해야 할 일을 찾아봅시다.

이렇게도 할 수 있어요!

- 주변 지역 사회에 마트가 있는지, 이용 경험이 있는지 자유롭게 표현하도록 하며 흥미를 유발합니다.

가정에 광고 전단지가 구비되어 있는 경우, 다양한 실물 그림이 가득 있는 종이 전단을 이용하여

활동하셔도 좋습니다.

필요한 물건을 찾기 어려워하는 학생은 자신이 좋아하는 것들을 찾아보도록 지도해주세요. 자신이

좋아하는 것들에 대해 이름을 이야기해보며 자기 표현력을 증가시키고 의사소통능력을 발달시킬 수 있습니다. (, 물건을 고를 때는 꼭 필요한 물건인지 생각하는 습관을 길러주세요.)

- 물건의 이름을 읽기가 어려운 학생은 먼저 읽어주시고 따라서 표현하도록 유도합니다.

물건 목록은 그림 또는 글로 표현하도록 하고 어려워하는 학생은 보호자와 함께 만들어봅니다.

 

이전글 5월 2일 수학
다음글 4월 29일 창의적 체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