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푸른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4월 29일 창의적 체험
작성자 송하규 등록일 22.04.29 조회수 40

온라인 학습 도움 자료

단 원

나와 여가

제재명

(1) 여가의 의미

학습 목표

여가와 일을 구별하고, 관심 있는 여가 활동을 찾는다.

준 비 물

교과서

활동

수업 활동 안내

비고

들어가며

여가와 일영상 보기

- 여가와 일을 구별하고, 여가생활에 대해 익혀봅시다.

자료

https://www.nise.go.kr/boardCnts/view.do?boardID=450&boardSeq=705153&lev=0&searchType=null&statusYN=N&page=2&s=eduable&m=1001&opType=N

유튜브

활동1

여가의 의미 알기

- ’여가의 의미에 대해서 알아보고, 여가의 필요성을 알아봅시다.

자료https://www.youtube.com/watch?v=byTQtbF8vp4

유튜브

활동2

관심 있는 여가 활동 찾아보기

- 여러 가지 여가 활동 중에서 관심 있는 여가를 찾아봅시다.

자료

https://www.gseek.kr/learn/learn.list?SC_SC1_CODE=5db1d9315a6bd&SC_SC2_CODE=5db1dbcb38210

사이트

활동 3

여가 활동을 통한 기분 정리하기

- 여가 활동을 할 때의 기분을 이야기해봅시다.

- 교과서에 여가 활동에 대한 기분을 기분 온도계에 색칠해봅시다.

자료 https://www.youtube.com/watch?v=8XM0-TNYCU4

유튜브

마치며

오늘 한 활동에 대해 질문하기

- 오늘 활동에 대한 느낌이나 감정이 어떠한지 이야기해 봅시다.

이렇게도 할 수 있어요!

- 언어 표현이 어려운 경우 선택지를 제공하여 선택하여 표현하게 합니다.

색칠 활동이 어려운 경우 스티커로 만들어 학생에게 해당하는 칸에 붙이도록 합니다.

 

이전글 5월 2일 국어
다음글 4월 29일 실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