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푸른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4월 29일 실과
작성자 송하규 등록일 22.04.29 조회수 13

온라인 학습 도움 자료

단 원

2. 건강한 식생활

제재

여섯 가지 식품군과 식품 구성 자전거

학습 목표

골고루 먹어야 하는 이유를 알 수 있다.

식품 구성 자전거를 이해하고 다섯 가지 식품군에 해당하는 식품을 찾을 수 있다.

준 비 물

여러 가지 식품 사진

활동

수업 활동 안내

비고

들어가며

좋아하는 음식은 무엇인지 이야기 나누기

- 내가 좋아하는 음식을 이야기해 봅시다.

- 좋아하는 음식만 먹으면 어떻게 될지 이야기해 봅시다.

자료https://www.youtube.com/watch?v=Dg4D3TyHziQ

유투브

활동1

골고루 먹는 식생활에 대해 이야기하기

- 음식을 골고루 먹지 않으면 어떻게 되는지 이야기해 봅시다.

- 나의 식습관 생활을 점검해 봅시다.

자료https://terms.naver.com/entry.nhn?docId=2843596&cid=47309&categoryId=47309

네이버 사전

활동2

식품 구성 자전거 알아보기

- 식품 구성 자전거를 살펴봅시다.

- 식품 구성 자전거의 의미를 알아봅시다.

- 식품 자전거의 식품군별 식품을 알아봅시다.

자료https://terms.naver.com/entry.nhn?docId=2843590&cid=47309&categoryId=47309

네이버 사전

활동 3

식품군별로 식품 분류하기

- 여러 가지 식품을 다섯 가지 식품군별로 분류해 봅시다.

자료첨부된 활동지

활동지

마치며

배운 내용 정리하기

- 음식을 골고루 먹지 않았을 때 건강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이야기해 봅시다.

- 식품구성 자전거의 의미 이야기해 봅시다.

 

이전글 4월 29일 창의적 체험
다음글 4월 29일 사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