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근영여자고등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 개인정보(주민등록번호, 여권번호 등)를 등록할 수 없으며, 해당 글이 차단 될 수 있습니다.
  • 저작권을 침해하는 글을 등록할 수 없습니다.
  • 온라인 강의자료(파일, 영상 등)를 타 웹사이트 공유 또는 편집, 복제를 금지합니다.
  • 1667446204998.jpg
    김효경 | 22.10.17 조회:150
    다채로운 과학의 향연, 허클베리핀 진로 탐험대 활동
    과학기술에 한걸음 다가간 근영인, 더 나은 미래를 위해 전진하다.   지난 10월 8일 대전 국립 중앙 박물관에서 본교 1학년 신청자를 대상으로 허클베리핀 진로 탐험 활동이 실시되었다. 본 활동은 창의 나래관 관람 후 자유 관람 시간을 가진 뒤, 천체관을 관람하는 순서로 진행되었다. 먼저, 창의나래관에서는 디지털 물리쇼, 괴짜 과학자의 바이러스, 가상현실 라이더 등 다양한 전시와 활동을 통해 여러 가지 과학의 현상들을 탐구하고 일상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었다. 이후 자연사관으로 이동해 자유롭게 관람하는 시간을 가졌다. 자연사관에는 1학년 과학 교과 내용을 다룬 전시물이 많아 직접 눈으로 보고 체험해봄으로써 학우들의 학습이해도를 향상시킬 수 있었다. 천체관에서는 천문우주과학에 관한 과학해설을 들은 뒤 ‘낮에 보는 별’이라는 프로그램에 참여해 별자리에 대한 설명과 함께 해당 별자리 모양을 직접 보는 활동이 이루어졌다. 이에 1학년 최성경 학우는 “과학기술과 관련한 대부분의 내용을 모두 본 느낌이었고 특히 이번 시험에 출제되었던 내용의 전시품을 볼 수 있어 좋았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이번 허클베리핀 진로 탐험 활동을 통해 학우들의 과학 기술에 대한 이해도와 흥미가 높아지고 교과 과정에서 더 심층화된 활동을 체험해 봄으로써 과학적 사고의 폭을 넓히는 기회가 되었길 소망한다. 고아라 기자
  • 8F3A7B45-638B-4BEB-97C0-BEF6E946C2D8.jpeg
    박서영 | 22.08.30 조회:203
    비주얼 씽킹, 책을 통해 전하는 나만의 이야기
    독서를 통한 창의적사고 배양하기   지난 8월 27일, 본교 솔빛관 시청각실에서 1,2학년 희망자를 대상으로 독서 비주얼 씽킹 행사가 실시되었다. 이번 비주얼씽킹 행사는 함께 책 읽기를 통해 독서에 대한 동기를 부여하고, 독서 체험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학우들의 창의적, 인문학적 사고를 증진시키고 독서를 통한 이해력과 소통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하여 개최되었다. 본 학교만의 특색있는 행사인 비주얼씽킹 행사는, 학생들이 자유롭게 선정한 도서를 바탕으로 이를 읽은후, 간단한 그림과 글을 통해 자신의 생각을 공유하는 행사이다. 행사에 참여한 1,2학년 학우들 24팀은, 자신들이 사전에 선정한 도서를 바탕으로 당일 솔빛관에서 약 2시간동안 자신들만의 창의적인 구조도를 완성한 뒤, 이를 발표하며 자신의 감상을 공유하는 순서로 진행되었다.  작년까지는 비주얼씽킹 행사가 아닌 대회로 진행되었기에, 선정된 한가지의 책을 다양한 관점으로 해석하는 학우들의 모습을 볼 수 있었지만, 올해는 행사로 진행함으로써 학우들이 자신의 흥미와 적성에 맞는 서로 다른 24권의 책으로 자신만의 독창적인 생각을 표현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이에 1학년 김효빈 학우는 “책을 읽고 친구들과 함께 고뇌하는 것을 통해 책의 내용을 뚜렷하게 기억하고, 책이 의미하는 바에 대해 깊게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어서 좋았다”며 소감을 전했다. 이번 비주얼씽킹 행사가 학우들이 독서에 흥미를 붙이고, 꾸준한 독서를 통해 자신만의 사고력을 증진시킬 수 있는 출발점이 되었기를 소망한다. 또한 학우들의 창의성과 표현 능력을 길러주어 미래 인재에 한발짝 가까워지길 바란다. 황유정 기자   
  • B2ED3FF7-B123-4807-BC34-FE10B76C8C6F.jpeg
    지효진 | 22.08.27 조회:198
    수험생 위한 따뜻한 응원의 소리 '2022 수능 100일 이벤트'
    오색찬란하게 빛날 미래를 위한 앞으로의 100일   지난 8월 17일 본교 송지관에서 2023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얼마 남지 않은 3학년 학우들을 위해 ‘바쁜 요즈음, 작은 쉼터에서 한숨 쉬어가자.’라는 의미와 함께 수능 이벤트가 열렸다.  본 이벤트는 1,2학년 학우들과 학생회 주도하에 모두 한 마음 한 뜻으로 뭉쳐 준비한 이벤트로 따스한 마음이 담긴 아이스티와 커피, 그리고 2학년 부장인 임진모 교사의 학우들을 위해 정성이 느껴지는 직접 튀긴 팝콘을 전달해줌으로써 잠시나마 학우들에게 수능에 대한 압박감과 스트레스를 없애주는 소중하고 의미깊은 시간이 되었다. 또 다른 이벤트로는 급식실 가는 길 전교생이 볼 수 있는 게시판에는 자유롭게 응원의 한마디씩 남길 수 있도록 마련해두어 선후배간의 격려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이에 학생회 1학년 이예은 학우는 “선배들의 수능 응원을 직접 준비하게 되어서 뿌듯했고 우리들의 에너지가 선배들에게도 전해졌길 바란다.” 라며 짧고 굵은 소감을 전했다.몸도 마음도 지친 시기인만큼 모두들 간절한 마음이 하늘에 닿길 기원하고,  이번 수능 이벤트를 통해 남은 100일 간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하고 자신의 능력에 대한 신뢰와 자신감이 과녁을 향하는 추진력이 될 수 있는 계기가 되었길 소망한다.   이수빈 기자                                                                                                                                                                                                                                     
  • 4b082ab621794b3bb86c4f1bafcd5dce.jpg
    김효경 | 22.08.26 조회:165
    진로, 진학의 열쇠가 되는 선택과목 설명회
    근영인, 스스로의 미래를 결정하다!  지난 8월 17일 본교 시청각실에서 1학년을 대상으로 선택과목 설명회가 실시되었다.이번 설명회는 1학년 학우들이 2학년이 되었을 때 선택해야 할 과목들을 미리 알아보며 자신의 진로에 따라 선택과목을 결정하고 탐구 교과 학기제를 운영하는 이유에 대해서 이해를 높이기 위한 목적으로 실시되었다. 전경희 교사는 탐구 교과 학기제 진행, 선택과목 1차 수요 조사 결과, 과목별 이수 단위 등을 설명하였고 2학년 선택과목을 결정할 때 도움이 되는 사항들을 안내한 후 이에 이것을 바탕으로 2차 수요 조사를 실시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이번 선택과목 설명회를 통해 평소 선택 교과목 선정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우들이 자신에게 적합한 과목을 찾으며자기 주도적으로 학업을 설계하는 시간이 되었기를 소망한다.                                                                                고아라 기자
  • 허클베리핀 2학년.jpg
    이예나 | 22.08.23 조회:182
    꿈을 향한 모험을 꿈꾸며, 허클베리핀 진로 탐험대
    가장 찬란할 종착지를 가꾸는 출발지 위의 근영인!   지난 7월 26일부터 8월 3일까지, 본교 2학년 희망자를 대상으로 허클베리핀 진로 탐험대 활동이 실시되었다. 본 일정은 코로나19 상황 속 방역 수칙을 준수하며 본교 시청각실, 각 교실 및 교과 교실, 과학실에서 진행되었으며, 학우 중심의 능동적 활동을 통해 진로 설계 체계화와 개인 역량 증진을 도모하는 것에 의의를 두었다. 본 행사 실시 전, 학우들은 진로 분야에 따라 인문/사회, 과학, 예체능 총 3가지 분야 중 자신이 원하는 분야를 선택하고 활동 운영 계획을 수립하였다. 이를 토대로 인문/사회 분야는 진로별로 모둠을 구성해 교과 연계의 사회 이슈 선정 후 영상·신문·잡지 제작과 산출물을 제작하였고, 과학 분야는 생명과학·생화학·유기화학·무기화학·공학 실험 후 산출물 제작의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예체능 분야는 미술 디자인 팀의 폐품을 활용한 화분 받침대 디자인 제작하기 활동을 통해 자신의 창의성을 발휘하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일정이 진행되는 동안 같은 분야 활동을 함께 하는 학우들이 열의를 지니게 되었고, 이를 통해 서로 간의 소통을 기반으로 사고를 확장해 다양한 활동을 함으로써 본 프로그램은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다. 이번 허클베리핀 과학 분야에 참여한 2학년 박서하 학우는 “그동안 하고 싶었던 여러 가지 실험을 해볼 수 있어서 나에게 적합한 직업이 무엇인지 알 수 있었고, 나의 과학적인 스펙트럼을 넓힐 수 있어 뜻깊은 시간이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번 허클베리핀 진로 탐험대 일정을 접한 학우 모두가 진로에 대한 도전정신과 목표 의식이 고취되어 ‘현재’ 꿈꾸는 ‘미래’가 학우들과 나란히 동행하길 소망한다.홍예나 기자   
  • 8d3b49ecacf6463db8a9eac21e383f65.jpeg
    이예나 | 22.08.15 조회:244
    선배에게 직접 듣는 이야기, 졸업생 멘토링
    '선배동행'을 통해 나의 진로에 더 스며들다.  지난 7월 20일 2,3교시에 걸쳐 1학년 학우들과 작년 졸업생들과의 만남이 있었다. 이번 졸업생과의 만남은 학우들의 희망 진로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주고 앞으로의 고등학교 생활에 대한 선배들의 조언을 바탕으로 학우들의 학습방향 설계를 돕기 위한 목적으로 성사되었다.   2교시에는 각 반에서 슬기로운 고등학교 생활을 위한 졸업생들과 학우들의 대화가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이루어졌다. 졸업생들은 자신의 고등학교 생활을 바탕으로 학교를 다닐 때 도움을 받았던 말들, 하지 못해 후회되었던 활동들을 재학생들과 나눴다. 또한 1학년 재학생들은 평소 궁금했던 고등학교 생활에 대한 정보들을 질문하며 궁금증을 해소하였다. 2교시를 마친 후 학생들은 각각 희망학과에 해당하는 반으로 이동하여 3교시 학과에 대한 안내를 들었다. 이에 1학년 조수민 학우와 양혜선 학우는 "공부 방법이나 생활기록부 관련 활동들에 대해 세세하게 알려주셔서 여러모로 많은 도움이 되었던 것 같다.", "평소에는 멀고 어렵게 느껴졌던 앞으로의 고등학교 생활을 선배와의 멘토링을 통해 내가 앞으로 어떻게 생활해 나가야 할지 알게 되어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이번 졸업생들과의 만남이 학우들에게 고등학교 생활 중 느낄 수 있는 막연함을 밝혀나가는 손전등이 되었기를 소망한다.국소이 기자   
  • 21A82AF6-2DC7-4B4D-93CB-AC75F7B4C5B0.jpeg
    김유민 | 22.07.25 조회:193
    전공특강과 진로체험을 통해 나의 길 찾기
    나의 진로를 향한 여정    지난 7월 20일, 본교는 일반고 교육역량 강화를 위해 2학년을 대상으로 2022학년도 자율적 교육과정을 진행하였다. 자율적 교육과정은 외부강사와 함께하는 진로체험과 원강대학교 교수의 전공특강을 포함한 일정으로 운영하였다. 진로체험은 의사(심장 해부), 캐릭터 디자이너, 과학 수사관 등 총 12개의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오전에 활동하였고, 오후에는 법학전문대학원(로스쿨), 의과대학 의예과, 보건과학 대학생명 과학부 등 총 10개의 전공특강 학과 중 사전에제1지망과 제2지망을 선택하여 체험하는 방식으로 활동하였다. 학우들은 외부강사의 지도하에 이론을 수업하고 이를 바탕으로 창작물을 만드는 진로체험 활동을 한 이후 전공특강에서 교수의 학과 설명을 듣고 학과에 대해 알아가는 시간을가졌다. 모든 프로그램 진행이 끝난 후에는 진로 활동 보고서를 작성하면서 새롭게 알게 된 내용중 자신이 가장 중요하게생각되는 것, 활동을 통해 느낀 점을 글로 적어내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활동을 통해 2학년 학우들이 진로를 탐색하고자신의 진로에 대해 자세히 알게된 시간이 되었기를 소망한다.  양현솔 기자
  • 52ae0de7309b43aaa0e0fd82ca0c379f.jpg
    김효경 | 22.07.23 조회:203
    교과와 진로를 융합시키다, 교과연계 프로그램
    ‘꿈’이라는 목적지로 항해하는 근영인들  지난 7월 18일부터 7월 19일까지 본교 각 반에서 2, 3학년을 대상으로 교과 연계 프로그램이 실시되었다. 이번 프로그램은 자신의 진로와 연계된 교과 활동을 하며 자신의 진로에 대해 더 심층적으로 분석하고 진로를 이룩하는 데 있어 구체성을 띠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되었다. 본 프로그램은 학우 본인이 원하는 프로그램을 선택해 자율적으로 체험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는데, 2학년은 ‘지구를 살리는 업사이클링 환경 놀이’, ‘우리 생활 속 모형의 포함된 수학’, ‘감염병이 대유행하게 되는 원리와 중화반응’ 등 10개 교과 연계 프로그램을 활동하는 시간을 가졌고, 3학년은 교과 융합형으로 ‘물리학과 화학이 연계된 미래형 전력 생산 및 조장에 관한 기술 탐구’, ‘확률과 통계가 연계된 의료폐기물의 처리 방안 분석’ 등의 활동을 진행하였다. 이에 본 프로그램에 참여한 2학년 임예진 학우는 ‘교과와 나의 진로를 연계시키는 과정을 통해 나의 진로에 대한 확신을 더 견고하게 만들고 나의 특성과 기질을 한 번 더 알 수 있게 해주어서 좋았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이번 교과 연계 프로그램을 통해 학우들의 교과 학습 역량이 길러지고, 자신의 진로를 결정·확정 짓는 과정에 많은 도움이 되었길 소망한다. 고아라 기자 
  • 2학년 교과목 설명회.jpg
    지효진 | 22.07.23 조회:213
    후배들아 우리가 알려줄게! '2022 교과목 선택과목 설명회'
    후회없는 선택을 위한 교육 공동체의 협력  지난 7월 15일 1, 2학년 학우들을 대상으로 본교 송림관에서 2022 choice&focus (선택과 집중) 선택과목 설명회가 개최되었다. 본 설명회는 고교학점제 도입을 위한 선택 중심 교육과정 운영에 따른 학생의 과목 선택권을 보장하고 진로 및 적성에 따른 과목 선택을 도와주기 위해 개최되었다. 본 설명회는 1학년이 내년에 선택하게 될 과목별로 부스를 나누어 현재 해당 과목 수업을 듣고 있는 선배들에게 조언을 듣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사회탐구 부스는 한국지리, 동아시아사, 경제, 정치와 법, 생활과 윤리 등 9과목으로 구성되었고, 과학탐구 부스는 물리학, 화학, 생명 과학 등 5과목, 제2외국어 부스는 일본어, 중국어, 한문까지 3과목으로 구성되었다. 이에 1학년 강영서 학우는 "아직 선택과목에 대해 잘 몰라 고민하고만 있었는데 이번 설명회를 통해 선배들의 조언이나 학습 과정을 들을 수 있어 선택과목을 고르기에 도움이 되었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이번 행사로 학우들이 자신의 닫혀있던 희망과 가능성을 깨워 꿈에 한 걸음 더 다가갈 수 있는 계기가 되었길 소망한다.  이수빈 기자    
  • 30fdc43018f7409f8910d8cc26945322.jpeg
    이예나 | 22.07.22 조회:180
    나만의 특성을 찾는 '전공특강·전공체험 프로그램'
    보고, 듣고, 행하며 꿈꾸는 나의 dream !  지난 7월 20일 본교 1학년 학우들을 대상으로 전공체험이 실시되었다. 본 행사는 학우들이 학과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얻고 직접 체험해봄으로써 진로설계에 도움을 주고 꿈을 이룩하는데 동기를 부여하기 위해 실시되었다. 원광대학교 학생들의 주도하에 이루어진 본 행사는 생명환경학과, 가정교육과, 소방행정학과 등 10개 학과 중에서 1지망과 2지망을 선택하여 5교시에는 1지망의 전공체험을 하고, 6교시에는 2지망으로 선택한 전공을 듣는 방법으로 진행되었다. 각각의 전공체험에서는 해당 학과의 교육과정과 졸업 후 진로 등 학과 소개 설명을 해주었고, 학과에서 배우는 내용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 주어 학우들의 전공 이해도를 높여주었다. 이에 1학년 김서현, 정하진 학우는 “평소 관심 있던 학과에 대해 설명을 들을 수 있어서 유익한 시간이었고, 기회가 된다면 더 다양한 전공도 설명을 듣고 싶다”, “잘 알지 못했던 학과였지만 직접 학과와 관련된 활동을 해보면서 흥미를 느낄 수 있었다”라고 전공체험에 대한 소감을 전했다. 이번 전공체험을 통해 학우들이 다양한 학과에 대해 관심을 가지는 계기가 되고, 자기 주도적 진로 결정 및 설계 능력이 향상되었길 소망한다. 홍예나 기자  
  • 근영사진.jpeg
    김유민 | 22.06.29 조회:192
    직접 그려나가는 꿈의 지도를 찾는 과정, 2022년 대입설명회
    꿈이라는 목적지로 항해하는 근영인들    지난 5월 28일 본교 솔빛관 시청각실에서 1,2학년 학우들과 학부모 중 신청자에 한하여 대입전형 설명회가 진행되었다. 설명회는 오희상 교감의 “이번 설명회를 통해 새로 바뀐 대입에 대해 좀 더 알아가는 계기가 되면 좋겠다.”라는 말로 시작되었다. 다음으로는 오산고 박정준 교사가 학생부 종합 전형이 어떤 것인지, 새 교육과정에 맞는 입시 준비 방법에 대해 설명을 진행했다. 설명 내용으로는 2024 학생부 기록 간소화, 대입 전형 특징, 학생부 교과전형, 학생부 종합 전형에 맞는 사항을 소개하였다.  1학년 조예원 학우는 “사교육보다 공교육에 좀 더 충실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으며, 독서가 중요하다는 것을 다시 한번 깨달았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또한 1학년 황혜인 학우는 “설명회를 듣기 전에는 내 진로를 위해 무엇을 해야 할지 몰랐는데 이번 계기로 내 진로를 위해 해야 할 것이 무엇인지 정확히 알게 되었다.”라고 전했다. 본 설명회를 통해 학우들 모두가 새롭게 변화한 입시제도에 맞춰 자신의 진로에 관한 명확한 해답을 찾고 진로계획을 새롭게 구성할 수 있기를 바란다. 양현솔 기자
  • cee9a086e64b4eca86e0d2abb451b99d.jpg
    경유진 | 22.06.24 조회:188
    성공의 초석을 다지는 협력의 힘, 교내스포츠리그전
    근영여고에 울려펴지는 승리의 팡파레! 지난 6월 10일부터 16일까지 1, 2학년 학우들을 대상으로 본교 체육관에서 교내 스포츠클럽리그전이 개최되었다. 이번 대회는 건강 체력 증진 및 활기찬 학교 분위기 조성과 학교 스포츠 클럽 대회 활성화를 통한 건전하고 즐거운 스포츠 문화를 형성하기 위해 시행되었다. 본 대회는 토너먼트 형식으로 진행되었으며 1학년은 피구, 2학년은 배구 경기를 통해 승패를 가렸다. 학우들의 열띤 응원과 환호 속에서 진행된 이번 교내 스포츠클럽 리그전은 1학년 5반과 2학년 9반이 승리의 기쁨을 누렸다. 우승한 1학년 5반과 2학년 9반에게는 이에 1학년 5반 박소은, 오주영 학우는 “이번 피구대회는 반 친구들끼리 서로 협동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고, 학급 학우 모두가 함께하여 좋은 결과가 나올 수 있었던 것 같다.”, “우승을 위해 모두가 최선을 다해 팀워크를 발휘했던 것이 기억에 남고 앞으로도 이런 대회가 더 활성화됐으면 좋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번 스포츠클럽리그전을 통해 학우들의 건강 체력이 증진되고 인성, 공동체 의식이 함양되었기를 소망한다. 강현지 기자   
  • 영특한 진로캠프.jpg
    이예나 | 22.06.23 조회:199
    ‘나’에 의한, ‘나’를 위한 꿈 찾기! 영특한 진로캠프
    내 진로에 attention !  지난 6월 15일, 본교 1학년 학우들을 대상으로 각 학급에서 6, 7교시 약 두 시간에 걸쳐 ‘제2회 영특한 진로 캠프’가 실시되었다. 본 행사는 학우 본인에 대한 이해력을 바탕으로 학습 효율성 향상을 도모하고, 자기 적성과 능력에 맞는 진로를 구체화하는 것에 목적을 두어 진행하였다. 본 행사는 먼저, 자신에게 맞는 전공을 찾기 위한 전공계열 탐색 검사를 하였다. 그 다음 선호 분야와 직무기능 결과를 토대로 각 학우에게 적합한 진로를 안내하고 진로 설계에 대한 질의응답 등을 하였다. 이 활동을 통해 학우들은 다방면의 직업을 접할 뿐만 아니라 진로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었고, 각자의 진로 방향에 따라 내년에 이수할 선택과목과 학교생활기록부 비교과 포트폴리오를 설계하는 시간을 가졌다. 본 행사에 참여한 1학년 김승주 학우는 “아직 나의 관심 분야가 무엇인지 몰라 진로에 대해 많이 고민하고 있었는데, 생각해보지 못했던 계열을 접하여 여러 진로를 깊이 있게 알아갈 수 있었다. 또, 이 활동을 통해 나의 진로에 대해 알게 되어 뜻깊었다.”라며 소감을 전하였다. 이번 캠프를 통해 학우들은 나의 재능과 가능성을 발견하여 자존감, 자기효능감을 지니게 되었고, 스스로 삶을 기획할 수 있는 진로 결정 능력을 함양할 수 있었다. 아직 자신의 진로에 대한 확신을 가지지 못했더라도 이 캠프를 계기로 자신만의 올바른 진로 방향을 설계하여 각자의 도전적인 꿈을 찾을 수 있는 시간이 되었길 소망한다.홍예나 기자   
  • 4A3A126F-E1EE-482C-A39D-48B03BF3C4DF.jpeg
    박서영 | 22.06.21 조회:237
    융합적 인재로 가는 근영인, 수학 사고력 행사
    창의 수학 문제에서 너의 생각을 맘껏 펼쳐봐!  지난 6월 13일에서 15일까지 본교 1,2,3학년 중 희망자를 대상으로 경애 봉사실과 영어교과실에서 수학 사고력 행사가 개최되었다. 본 행사는 학우들의 다방면의 수학적 사고 증진과 인문학적 상상력, 과학기술 창조력을 함양하기 위해 실시되었다.  학우들은 주어진 50분의 시간 동안 다양한 사고와 발상 및 정확한 개념 인지도를 통한 다양한 접근을 요구하는 8가지 문제를 해결해나갔다. 본 행사에 참여한 학우 모두 심화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노력과 열정을 보이며 행사 분위기가 뜨겁게 고조되었다. 이에 1학년 홍예나 학우는 “본 행사를 통해 교과 수업에서 배운 단순한 이론에서 끝나는 것이 아닌 심화된 문제를 접해봄으로써 수학적 사고의 폭을 넓힐 수 있었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이번 수학 사고력 행사가 학우들에게 수학을 통해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는 ‘생각하는 힘’을 키우고, 수학문제 해결에서의 자신의 문제점을 보완해 수학에 대한 흥미가 돋아지는 기회가 되었기를 소망한다.  황유정 기자                                                                                                                                                                                         
  • 교내문예창작대회.jpg
    이예나 | 22.06.16 조회:181
    창의력의 꽃이 피다, 교내 문예 창작 행사
    글 속에서 나를 알아가는 과정  지난 6월 8일, 본교 1, 2, 3학년을 대상으로 교내 문예 창작 행사가 진행되었다. 6, 7교시 두 시간에 걸쳐 진행된 본 행사는 본교 학우들에게 사고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문학적 재능을 발견하고 글쓰기를 통해 삶에 대해 숙고하고 성찰할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개최되었다.  본 교내 문예 창작 행사는 운문, 산문, 논술 중 자율적으로 한 가지 형식을 선택해 작성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운문 부문은 ‘소풍’, ‘시험’, ‘마스크’ 등을 주제로, 산문 부문은 ‘성 평등’, ‘용기 낸 일’, ‘함께 산다는 것은’ 등을 주제로, 논술 부문은 ‘현대인에게 주는 복지의 의미와 선별주의와 보편주의 복지 정책’, ‘코로나 팬데믹이 과학 기술 발전에 미치는 영향과 그에 따른 우리 삶의 변화 양상’, ‘신체 활동이나 예술 활동이 인간에게 미치는 영향’ 등을 주제로 작문이 진행되었다.  학우들은 주어진 주제들로 작문을 진행하며 자신만의 독창적인 생각과 감정을 종이에 한 글자 한 글자 글로 담아 마음껏 표출하며 자신 스스로에 대해 더 알아가는 시간을 가졌다. 이에 1학년 국민주 학우는 “이번 행사로 나 자신의 글쓰기 실력을 점검할 수 있었던 것 같다. 다음에는 더 다양한 주제로 참여하고 싶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이번 문예 창작 행사를 통해 근영여고 학우들의 실제적인 창작 능력이 배양되고 창의적 사고력 증진과 글쓰기 능력 향상의 기회를 얻게 되었기를 소망한다.국소이 기자  
전체건수:613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