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근영여자고등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 개인정보(주민등록번호, 여권번호 등)를 등록할 수 없으며, 해당 글이 차단 될 수 있습니다.
  • 저작권을 침해하는 글을 등록할 수 없습니다.
  • 온라인 강의자료(파일, 영상 등)를 타 웹사이트 공유 또는 편집, 복제를 금지합니다.
  • 21.03.08~03.27 진로코칭데이.jpg
    김도연 | 21.04.17 조회:285
    2022 대입 준비의 힘찬 도약, 진로·직업 코칭 프로그램
    자기 주도성을 기르는 힘! 꿈을 향해 나아가다    지난 3월 8일부터 3월 27일까지 3학년 신청자 236명을 대상으로 진로·직업 코칭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본 행사는 계열별 학생들의 진학을 위한 학습코칭부터 3학년의 특성을 고려한 대학별 맞춤형 상담까지 학생들이 스스로 배우고 새롭게 생각하며 더불어 살아가는 힘을 기를 수 있는 실질적 자기 주도성을 길러주기 위해 기획되었다. 본 프로그램은 총 3단계에 걸친 계획으로 3월 13일 토요일 실시된 < 1단계: 학습코칭 운영지원>에서는 학생 개개인이 원하는 진학 목표를 위한 개인별 학습코칭이 운영됨과 동시에 대입 수시 전형을 대비한 자기소개서, 면접 등 맞춤형 코칭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3월 20일 토요일 진행된 < 2단계: 진학 코칭 운영지원>에서는 대학교 학과 소개 및 수시 지원 전략을 중심으로 한 진로 코칭 운영과 세부적인 수시 전형의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며 상담하는 시간이 가졌다. < 3단계: 진로·직업 코칭 운영지원>에서는 다양한 영역의 직업에 따른 학과 소개를 진행하고 학생의 자기 주도적 학습능력을 높이는 자율 학습 계획 상담이 진행되었다. 특히, 이번 진로·직업 코칭 프로그램에는 정치외교학과, 미디어학과 외 13개의 관련 대학 선배들이 후배들을 위해 강연하는 시간을 가지며 본교 3학년 학우들은 2022 대입 준비에 만전을 기했다. 이에 본교 3학년 이주희 학우는 “2022학년도 대입을 고려한 교과별 학습 코칭을 받으며 앞으로 헤쳐나갈 수험 생활에 대한 계획을 수립하는 데 큰 도움이 됐다"라며 참여 소감을 전했다. 이번 진로·직업 코칭 프로그램을 통해 진로·진학 분야에서 교과 교사와 학생 간 상호 협력 관계가 증대되며 최종적으로는 성적 향상을 도모해 후회 없는 2022 대입 결과가 따르기를 소망한다.  김선우 기자  
  • 21.03.02 입학식.jpg
    김도연 | 21.04.17 조회:287
    이채를 띤 시작, 찬란함을 품은 제 51회 입학식
    설렘 속 우리의 알록달록한 첫 페이지    지난 3월 2일 1학년 신입생 257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1학년도 제51회 입학식이 비대면으로 시행되었다. 약 한 달 전인 2월 3월에는 신입생들이 임시 배정된 학급에서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하였는데, 이를 통해 안전한 학교생활을 위한 간단한 안내사항을 전달받기도 하고 교과서를 미리 수령하는 등 다양한 사전 지도를 받으며 비대면으로 진행되는 입학식의 혼선을 방지하는 시간을 가졌다. 덕분에 입학식은 철저한 방역 수칙 아래에 원활히 진행되었으며 학우들은 각 반에서 조소연 교장의 환영사와 학교생활에 있어 주의해야 할 안내 사항 등을 영상으로 시청했다. 영상 속 조소연 교장은 환한 얼굴로 1학년 신입생들을 맞아주었고 간단한 소개와 함께 고등학교 생활의 기대감을 심어주면서 근영인으로서의 책임감을 느끼게 해주었다. 이후 1학년 강다온 학우 외 1명은 신입생 대표로서 입학 허가를 선언했다. 이에 강다온 학우는 "근영여고 1학년 학생들을 대표하여 입학 허가 선서를 하게 되어 영광이었습니다. 중학교 시절 열심히 노력했던 결과물인 것 같아 뿌듯했고, 앞으로 근영인으로서 학교를 빛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코로나19로 인해 과거보다 단조로운 입학식을 진행했음에도 불구하고 새로운 학교에서 열의를 다지는 1학년 학우들은 고등학교 생활의 새 출발을 힘차게 시작하였다. 입학식을 시작으로 본교 신입생 학우들이 3년간의 고등학교 생활을 알차고 성실하게 보내기를 기대하며, 각자의 꿈과 목표를 이곳 근영에서 이룰 수 있기를 소망한다. 김유민 기자   
  • 21.02.19 퇴임식.jpg
    김도연 | 21.04.15 조회:486
    세상에서 가장 찬란한 이별, 선생님 세 분의 정년퇴임식
    두고두고 빛날 수 있는 사랑의 명패를 다는 일  지난 2월 19일, 본교 솔빛관 시청각실에서 손선국 선생님과 신숙 선생님을 비롯한 김의영 선생님의 정년퇴임식이 실시되었다. 본 퇴임식에는 전 교직원과 3학년 실·부실장이 참석하였으며 오희상 교감은 선생님 세 분의 약력 소개를 시작으로 퇴임식의 막을 열었다. 이후 조소연 교장의 송별사가 진행되었고 재단 기념품과 꽃다발 전달을 마무리로 선생님들의 마지막 퇴임사가 있었다. 이에 손선국 선생님은 “여러 선생님 덕분에 제가 여기에 있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학생들이 저에게 줬던 에너지, 힘으로 여기까지 버티며 온 것 같습니다. 끝으로 여기 계신 선생님들 덕분에 마지막까지 교직 생활을 행복하게 마무리합니다. 선생님들 행복하세요.”라고 하며 교직을 떠나기 전 마지막 감사와 아쉬움을 전했다.  이날 퇴임하신 손선국 선생님께서는 1984년 만경고를 시작으로 1988년 근영중학교를 거쳐 2014년 본교까지 36년이 넘는 시간을 교직에 봉직하시며 학생 지도에 헌신하셨다. 신숙 선생님께서는 1987년부터 오늘까지 34년 동안 교육 활동을 펼치며 부임 초에는 보건교육에 힘써 주셨고, 이후에는 환경교육에 전념하여 학생들이 환경문제에 대해 새롭게 인식할 수 있도록 노력하셨다. 또한, 김의영 선생님은 1990년 본교에 부임하여 오늘에 이르기까지 31년을 수학 교사로 봉직하셨다. 특히 학생들이 교과 내용을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부단한 노력을 하셨으며 수년 동안 담임교사를 맡아 묵묵히 교육 현장을 지키셨다. 긴 교직 생활 중 마지막까지 선생님들께서는 학교와 학우들을 위해 노고를 아끼지 않으셨고 교직원과 학우들 모두 그 노고를 알기에 선생님들을 보내는 마음에 아쉬움이 한가득 남았다. 그동안 우리 근영여고와 학우들을 위해 청춘을 다 받쳐 희생하신 선생님들 세 분 모두 함께했던 학교생활이 사제 간 모두에게 좋은 추억으로 남길 소망한다. 김도연 기자  
  • NO IMAGE
    이서영 | 21.01.31 조회:299
    고교학점제 환경 조성을 위한 학습자 중심 활동공간 마련
     미래형 고교교육에 걸맞은 미래형 학습공간을 마련하다   근래 고교학점제가 점차 시행됨에 따라 본교에서도 고교학점제 환경 조성을 위한 학습자 중심 활동공간 마련에 주력하고 있다. 학습자 중심 활동공간 마련을 위해 본교는 도입 적절성 검토 및 최종심사를 거쳐 지원 대상에 선정되었으며 학습자 공간 마련 후에는 교육부와 한국교육개발원의 최종 검토가 있을 예정이다. 본 학습자 공간 설계과정 중 사용자 참여 설계 제도를 도입하고 건축 디자인 동아리를 구성함으로써 사용자 수요를 반영한 공간 재배치의 목표를 달성하고, 학교교육과정의 교과 수업 및 동아리 활동과 연계하여 추진함으로써 학생 진로 활동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또한 학습자 공간 마련과 더불어 과목 선택권 확대에 따른 유연한 교실 활용, 홈베이스와 같은 자율 공간 조성 등의 환경 조성 또한 주요하게 추진되고 있다. 이러한 학습자 공간 마련의 기본 방향은 학교 여건을 고려한 학교 단위 자율성 확대 및 성과관리를 통한 내실화 유도와, 고교학점제 도입 기반 마련을 위한 학교 공간 조성 등의 교과교실제 활용에 있다. 더불어 고교학점제 학습자 공간 조성의 기준으로는 수강인원과 수업 방식에 따라 조절이 가능한 형태 및 크기의 교실과 장치 마련을 통한 학습 공간의 유연성, 교내 여분 교실의 역할과 기능을 확장하여 다양한 형태의 참여형 수업이 가능한 자원공간의 복합성, 학생의 휴식 또는 자율활동이 가능하도록 하는 공용공간의 활용성, 선택과목 수업을 위한 학생 이동 시 동선이 최소화될 수 있도록 각 공간의 기능 연계를 고려한 동선의 효율화 등이 제시되었다. 이에 따라 본교에서는 송학관 1층에 학생들의 자기계발을 위해 교실 두 칸 규모의 홈베이스와 역사 자료를 비치하고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교내 카페를 마련할 예정이다. 또한 전체 교실 리모델링을 통해 붙박이장형 사물함을 설치하고 정보화 AI 시대에 대비하여 IP, 무선 인터넷망을 설치할 계획이다. 고교학점제에 걸맞은 교내의 다양한 시설 변화를 통해 학우들이 최대의 학습공간 활용과 최선의 효율적인 학습을 성취해내길 소망해본다. 이서영 기자 
  • 입시설명회.jpg
    이서영 | 21.01.31 조회:232
    학부모와 학생이 함께하는 진로/진학 설명회
     빠르게 변화하는 교육과정에 앞서 대비하다.     지난 11월 6일 본교 솔빛관 시청각실에서 기숙사 학생들과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새롭게 편성된 교육과정에 대한 안내와 대학입시설명회가 진행되었다. 본 설명회는 2015 개정 교육과정의 특징을 중심으로 변화하는 2022-2023 대학입시에서 1학년 학우들의 진학과 2학년 학우들의 대입 설계에 도움을 주고자 실시되었다. 강연을 맡은 한국진로진학정보원 소속 진동섭 강사는 이전의 교육과정과 2015 개정 교육과정을 비교하여 학우들과 학부모들의 이해를 높이며 설명회의 시작을 열었다. 본 설명회는 대입 준비의 시작이라고 할 수 있는 과목 선택을 위한 가이드부터 대학 입시를 고교 중심, 대학 중심, 정부 중심으로 나누어 설명한 대입 방법과 2022 대학 수학 능력부터 시행되는 선택형 수능, 동국대 2021 학생부 종합 전형 가이드북을 예시로 한 학생부 전형의 핵심과 방송 ‘공부가 머니’에 나온 실제 학생 사례를 통한 학습법 제시, 면접 등 발표 역량을 기르는 법 등을 포괄적으로 다루었다. 이 과정에서 학우들은 보다 구체적인 예시를 통해 자신의 목표에 맞는 학습법을 터득했고 곧 학생들이 선택하게 되는 선택과목 선택법 또한 알게 되어 학습의 효율성을 높이고 자신의 목표에 맞는 공부법을 실천할 수 있게 하는 기회를 가졌다. 특히 진동섭 강사는 선행학습보다 복습에 중심을 둘 것과 폭넓은 독서의 중요성을 강조였고 교과목 시간분배를 잘 활용하여 학습 효율성을 높일 것을 당부했다. 이번 입시 설명회를 통해 학우들이 선택과목뿐만 아니라 앞으로 장기적인 대학 입시에 있어서 자신에게 맞는 학습법을 고민해 볼 뿐만 아니라 실천으로까지 이어나가 학우들 모두 자신이 희망하는 대입 결과를 성취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기를 소망한다.김도연 기자 
  • NO IMAGE
    박시은 | 21.01.23 조회:234
    배움을 기반으로 실현하는 근영 사격대회
    학우들의 협동심과 체력 증진을 향해 나아가다.  지난 11월 13일 본교 솔빛관에서 사격대회가 열렸다. 본 사격대회는 1,2학년 학우들을 대상으로 학우들의 집중력 향상과 체력증진을 도모하기 위해 실시되었다. 두 손으로 총을 쏘는 두손 사격과 한 손으로 총을 쏘는 한손 사격으로 점수 총합을 구하여 두 팀 중 승리한 한 팀만 올라가는 토너먼트 형식으로 진행되었다. 최종 결승에서 9점차로 1학년 9반이 최종승리 했으며, 1학년 9반 장채하, 김도연 학우는 “평소 해보지 못했던 사격이라는 스포츠를 접하고 체험할 수 있어서 좋은 경험 이였다.” “사격이 그날의 컨디션에 따라 점수 차이가 있다 보니까 결승전 당일에는 반 친구들끼리 서로 응원해주면서 힘을 북돋아 줄 수 있어서 좋았다”며 수상 소감을 건네주었다. 이번 사격 대회를 통하여 학우들의 협동심, 그리고 집중력과 체력 증진에도 발전이 있었길 기대해본다. 김선우 기자 
  • 00a544c403454fe8b6e95f00aa19ce57.jpg
    박시은 | 21.01.23 조회:369
    2020 세포모형 창작대회
    정교한 세포 모형, 학우들의 협동심이 돋보이다 지난 10월 1일부터 10월 14일까지 본교 1학년 희망자를 대상으로 세포 모형 제작대회가 실시되었다. 본 대회는 세포 모형을 만들고 세포 내 소기관의 기능과 구조에 대한 심층적 연구를 통하여 창의성, 협력도, 발표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개최되었다. 세포 모형 제작 대회 희망자는 3~5명이 한 조가 되어 세포 입체 모형과 제작과정을 설명하고 제출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후 진행된 시상식에서 대상은 강민경 외 4명, 금상은 김하늘 외 4명, 이외에 은상에 문혜영 외 12명, 동상에 김소현 외 24명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이번 세포 모형 제작 대회에서 학우들이 협동심을 발휘하여 세포모형을 제작함으로써 과학적 지식에 더욱 관심을 가지고 교과학습을 통하여 축적된 지식을 잘 발휘할 기회가 되었길 기대해본다. 김선우 기자 
  • 5b162eee540c43bbbbf7aae2659a0e4b.jpg
    박시은 | 21.01.23 조회:227
    독서 자기 성장록, 학우들의 내적 성숙이 돋보이다
    독서활동을 생활화 하는 근영인 지난 11월 13일 솔빛관 시청각실에서 독서 자기성장록 발표 대회가 열렸다. 본교 1,2학년 예선 통과자를 대상으로 진행 되었으며 그 동안의 독서활동을 통해 독서 문화 활성화의 기회를 삼고자 개최되었다. 이번 대회는 학교 독서 프로그램 내에서 본인의 내적 성숙에 영향을 미친 독서 활동을 중심으로 자유롭게 작성하여 발표하는 과정을 거쳤다. 학우들은 이번 대회를 통하여 학교에서 실시하는 독서 프로그램을 통해 얻게 된 자기 발전에 대하여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후 시상식에서는 대상 2학년 채원 학우, 금상 2학년 정해인 학우 외 1명, 은상 2학년 김채연 학우 외 3명, 동상 2학년 임수현 학우 외 7명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이번 독서 자기성장록 발표 대회에 참가하는 기회를 가짐으로써 독서활동을 생활화하는 계기를 가지고 내적 성숙과 독서 문화 활성화에 발전을 가져오는 시간이 되었길 기대해본다. 김선우 기자 
  • NO IMAGE
    박시은 | 21.01.23 조회:223
    과학을 탐구하는 교과 학습 탐구 대회
    과학에 관심을 두고 지식을 쌓다 지난 10월 13일에서 12월 6일까지 본교 전 학년을 대상으로 개인 또는 5인 이내의 팀을 구성하여 과학 교과 학습 탐구 대회가 열렸다. 본 대회는 관심 있는 과학 교과를 깊이 있게 탐구하여 해당 교과에 대한 지식을 축적하고 학습 의욕을 향상시키기 위해 실시되었다. 물리학, 화학, 생명과학, 지구과학 분야 중 관심 교과에 대한 연간 탐구 활동을 통해 진행되었으며 자신만의 학습법 및 공유 방안에 대한 결과를 탐구 주제 목표, 탐구 목적 및 방법, 나만의 학습 방법 및 결과의 형태로 작성하였다. 또한, 참고 문헌을 정리하여 보고서를 작성해 제출하는 방식으로 추진되었다. 이후 진행된 시상식에서는 대상 김은서 외 1명, 금상 김은지 외 9명, 동상 유나영 외 8명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이번 과학 교과 학습 탐구 대회를 통하여 학우들이 과학에 더욱 깊이 관심을 가지고 직접 탐구함으로써 자신의 지식을 발휘하고 꿈에 한 발자국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기회가 되었길 기대해본다. 김선우 기자 
  • 영어독해대회.jpg
    정은선 | 21.01.22 조회:237
    세계의 리더로 가는 길, 2020 영어 독해 대회
    글로벌 시대를 앞서가는 근영인    지난 12월 24일 본교 솔빛괸에서 1, 2학년 희망자를 대상으로 영어 독해 대회가 개최되었다. 본 대회는 수업과 연계된 심화 학습으로 학우들의 영어에 대한 흥미 증진과 논리적인 사고를 바탕으로 영어 독해 실력 향상을 위해 실시되었다. 이번 대회는 주어진 시간 50분 내에 수능 유형의 객관식과 서답형 문제를 서술하고 답을 도출해내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학우들은 다양한 주제와 여러 유형의 수능 난이도 문제를 풀어보며 본인의 영어 교과 학습에 대한 이해도를 확인하고, 독해 능력의 확장을 통해 문제 해결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었다. 이에 1학년 하윤서 학우는 " 이번 대회를 통해 영어 실력을 점검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고, 객관식 뿐만 아니라 서답형 문제까지 풀어보며 내신에서의 모의고사 변형 문제와 실제 모의고사를 준비하는 데 도움이 되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후 진행된 시상식에서 대상은 2학년 정보경 학우 외 1명, 금상은 2학년 박세은 학우 외 3명, 은상은 2학년 김민진 학우 외 8명, 동상은 1학년 이시현 학우 외 5명이 수상의 영광을 누리게 되었다. 이번 영어 독해 대회를 통해 학우들의 영어에 대한 흥미와 독해력을 증진시키는 계기가 되었길 소망해본다.                                                                           ?황채림 기자  
  • NO IMAGE
    정은선 | 21.01.22 조회:258
    2020 안전구조물 만들기 대회
    흔들리지 않는 편안함, 우리의 구조물    지난 11월 7일, 본교 송림관에서 1, 2학년 희망자를 대상으로 교내 안전구조물 만들기 대회가 개최되었다. 본 대회는 자연재해에 안전한 구조물 만들기를 통해 공학적 감각과 창의력을 증진시키고, 주어진 문제를 모둠 협동 및 역할분담을 통해 과학적으로 해결해나가며 창의 인성을 함양하는 목적으로 실시되었다. 이번 안전구조물 만들기 대회는 2인 1팀으로 구성한 후 제한 시간 내에 주어진 재료와 다양한 STEAM 요소를 적용하여 2층의 구조물을 제작한 후 무거운 물체를 올려놓아 우수작품을 선정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학우들은 이번 대회를 통해 융합적 사고와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문제 해결에 도전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이후 진행된 시상식에서 대상은 1학년 권예나 학우 외 1명(1팀), 금상은 1학년 이시우 학우 외 3명(2팀), 은상은 1학년 박여경 학우 외 5명(3팀), 동상은 2학년 임다은 학우 외 9명(5팀)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이에 1학년 김ㅇ지 학우는 “결과보다는 경험을 쌓기 위해 출전했는데 대회 전 조사한 자료를 활용해 만들어서 생각보다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이번 안전구조물 만들기 대회를 통해 학우들이 경쟁보다는 과정을 중시하며 과학적인 문제해결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기회가 되었길 소망한다.                                                                   ?황채림 기자 
  • NO IMAGE
    진유리 | 20.11.22 조회:279
    2020 영어 어휘력 신장 경진 대회
    영단어 암기왕이 되기 위한 우리들의 노력  1 1월 11일 본교 1, 2학년 학우들을 대상으로 교내 솔빛관에서 영어 어휘력 신장 경진대회가 개최되었다. 본 대회는 학우들에게 다양한 문맥 속에서 어휘를 접하는 경험을 제공하여 학우들의 어휘력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실시되었다. 이번 대회는 사전에 제공된 단어들를 암기 후 주어진 시간동안 수능 유형 어휘 문제를 푸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이에 1학년 박채연 학우는 “많은 단어들을 응용하여 문제를 푸는 게 배운 내용을 또다시 확인 받는 느낌이어서 학습에 도움이 되었고, 난이도 있는 단어를 암기하는 기회가 되어 대회에서뿐만 아니라 앞으로의 공부 과정에 큰 도움이 될 것 같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이어진 시상식에서는 금상은 2학년 이기쁨 학우 외 1명, 은상은 1학년 정다진 학우 외 3명, 동상은 2학년 김민진 학우 외 33명이 수상하였다. 이번 대회가 학우들의 단어 활용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되었기를 소망한다.  송채린 기자  
  • NO IMAGE
    이서영 | 20.11.15 조회:278
    2020 교내 수학 경시 대회
    근영인, 수학의 나래를 활짝 펴다    지난 11월 4일, 본교 솔빛관 시청각실에서 1학년 신청자 43명과 2학년 신청자 57명을 대상으로 각각 수학 사고력 대회와 수학 창의력 대회가 진행되었다. 본 대회는 학우들이 수학에 대한 개념을 정리해보는 시간을 제공하고, 평소 접해보지 못한 고난도 문제를 통한 도전의식과 사고력 향상을 목적으로 개최되었다. 이번 대회는 시험시간 50분 안에 1학년은 8문항, 2학년은 7문항의 풀이 과정을 서술하고 답을 도출해내는 방식으로 진행되었으며 1학년 수학 교육과정 중 다항식의 기초 개념을 통한 논리적 사고력과 문제 해결 능력을 동시에 요하는 고난도 문제부터 이차함수의 접선과 관련된 응용력을 필요로 하는 문제까지 학우들이 이제껏 배웠던 부분을 점검할 기회를 가졌다. 이에 1학년 김다연 학우는 “이번 대회를 통해 평소 알지 못했던 취약점을 파악하고 앞으로의 학업계획을 세우는 데 도움이 되었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2학년의 경우 수능에 자주 출제되는 미분을 중심으로 학우들이 어려움을 겪는 삼각함수까지 1년간 학습한 내용을 응용한 문제가 출제되었다. 이후 진행된 시상식에서 대상에는 1학년 이시우 학우, 2학년 김민 학우가, 금상에는 1학년 장다연 학우 외 1명, 2학년 이기쁨 학우 외 1명, 은상에는 1학년 이승연 학우 외 2명, 2학년 이혜원 학우 외 3명, 동상에는 1학년 최윤영 학우 외 2명, 2학년 경수빈 학우 외 4명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이번 수학 경시 대회를 통해 정기고사의 틀에서 벗어나 학우들이 수학적 역량을 발휘하고 나아가서 수학 교과에 대한 자극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됐기를 소망한다. 김도연기자
  • 수학 시화전1.jpg
    진유리 | 20.08.17 조회:1019
    수학과 문학의 만남, 수학 시화전 대회
    수학 용어로 그려내는 우리의 이야기!  지난 7월 15일 본교 1,2학년 학우들을 대상으로 각 반 교실에서 수학 시화전 대회가 열렸다. 본 대회는 학우들이 어려운 수학 용어를 조금 더 친근하게 접하고, 잊어버리거나 헷갈렸던 용어들을 스스로 다시 점검하도록 하기 위해 실시되었다. 이번 대회는 주어진 50분 안에 현재까지 배운 중·고등학교 수학 과목의 용어를 시와 그림으로 표현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학우들은 각자 주제와 용어를 정하고 그 위에 자신의 생각을 창의적으로 어울러 자신만의 새로운 이야기를 만들어나갔다. 또한 본 대회는 수학 용어를 시와 같은 문학적인 요소로 표현하며 문·이과 통합적인 학우들을 찾아내고, 학우들에게 수학 용어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다른 친구들에게 쉽게 전할 기회를 준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이후 7월 29일 진행된 시상식에서 대상에는 2학년 정보경 학우, 1학년 조은수 학우가, 금상에는 2학년. 정우림 학우 외 2명, 1학년 문희은 학우 외 2명, 은상에는 2학년 김채연 학우 외 4명, 1학년 김연우 학우 외 4명이 수상자 명단에 이름을 올렸으며, 마지막으로 동상에는 2학년 임하윤 학우 외 5명, 1학년 진유정 학우 외 5명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대회에 참가한 1학년 박여경 학우는 “수학의 용어를 깊이있게 생각하고 문학적으로 풀어내면서 딱딱하게 느껴졌던 수학의 새로운 면을 발견한 것 같았다.” 라며 소감을 전햇다. 이번 대회를 통해 학우들이 자신의 부족한 수학적 개념을 쉽고 친숙하게 다시 정리하여, 앞으로의 발전을 위해 도움을 얻고 문·이과 다방면으로 자신의 재능을 보여줄 수 있기를 희망한다. 정가을 기자  
  • NO IMAGE
    진유리 | 20.08.17 조회:358
    2020 화학 시화 및 포스터 대회
    화학과 하나 되는 근영인  지난 7월 1~20일, 본교 학우들을 대상으로 교내 화학 시화 및 포스터 대회가 열렸다. 본 대회는 이론적인 내용을 시와 포스터로 승화시켜 과학적 원리를 알리려는 목적으로 개최되었다. 이번 대회는 정해진 주제에 맞게 작품을 만들어 기한 내에 제출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고, 주제에 관한 과학적 이해가 올바른지, 가독력과 문학적 완성도가 높은지 등이 평가되었다. 이에 1학년 김채린 학우는 “지루하다고 생각할 수 있는 화학에 미술로 창의력을 더해 친구들에게 화학의 색다른 매력을 보여줄 수 있는 기회가 되어 재미있었고 뿌듯한 경험이었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이어진 시상식에서 시화 부분 대상은 2학년 박지수 학우, 금상은 3학년 박지원 학우 외 2명, 은상은 3학년 정서연 학우 외 4명, 동상은 2학년 장효빈 학우 외 8명이 수상하였고, 포스터 부분 대상은 3학년 황다빈 학우, 금상은 2학년 강문혜 학우 외 1명, 은상은 1학년 고세연 학우 외 2명, 동상은 3학년 이주현 학우 외 7명이 수상하였다. 이번 대회가 학우들의 화학에 대한 이해도와 자신감이 상승하는 기회가 되었길 소망한다. 송채린 기자 
전체건수:639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