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성심여자고등학교 로고이미지

공지사항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미세먼지 농도 '나쁨'일때 3가지 건강수칙
작성자 *** 등록일 16.06.01 조회수 370

1. 외출 자제하고, 외출 시 황사용 마스크사용하자

황사방지용 마스크는 0.04~1.0 μm(평균 약 0.6 μm) 크기의 미세입자를 80% 이상 걸러낼 수 있어 미세먼지(PM10, PM2.5)도 차단할 수 있다.

약국, 마트, 편의점 등에서 황사방지용 마스크를 사고자 하는 경우에는 반드시 제품 용기 또는 포장에 의약외품이란 문자와 황사방지또는 황사마스크란 표시를 꼭 확인해야 한다. , 황사방지용 마스크는 수건이나 휴지 등을 덧댄 후 사용하면 안 되며, 세탁하여 재사용하지 말아야 한다.

 

2. 눈에 자극감 느껴지면 인공 눈물사용하자

미세먼지로 인해 안과 질환이 발생할 수 있어 눈 건강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한데, 외출 후 눈이 따갑거나 이물감이 느껴지면 눈을 비비거나 소금물로 씻지 말고 인공눈물을 사용해 눈을 깨끗이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미세먼지 발생 시 콘택트렌즈보다는 안경이나 선글라스를 착용하는 것이 좋지만 부득이하게 콘택트렌즈를 착용할 경우에는 렌즈 소독 및 세정 관리를 보다 철저히 하고 8시간 이상 착용하지 않도록 한다. 외출 후 렌즈는 즉시 빼고 인공눈물 등으로 눈을 씻어주는 것이 좋다.

 

3. 외출 후 위생을 철저히 하고, 과일 채소는 깨끗하게 씻어 먹자

외출 후에는 손과 발을 깨끗이 씻는 것이 중요하며 유해물질일 배출 되도록 물을 많이 마시도록 한다. 실내 공기는 건조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다.

노상이나 야외에서 조리된 음식은 가급적 사 먹지 않는 것이 좋으며, 포장되지 않은 과일이나 채소는 2분간 물에 담근 후 흐르는 물에 30초간 씻고, 필요에 따라 1종 세척제(채소용 또는 과일용)를 이용해 씻은 뒤 먹도록 한다.

이전글 석면(예방, 홍보) 자료
다음글 2016학년도 교내 생명과학 경시대회(3학년)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