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 원
9. It’s 7 O’clock
제재
3. 시각 및 시간에 따른 활동 표현을 읽고 완성하기
학습 목표
시각 및 시간에 따른 활동 표현을 읽고 완성한다.
준 비 물
교과서, 음성 자료, 동영상 자료, 필기도구
활동
수업 활동 안내
비고
들어가며
□ 시각을 묻고 답하는 표현 복습하기
○ 동영상을 보고 시각을 묻고 답하는 표현을 반복한 챈트를 들어봅시다.
【자료】 https://www.youtube.com/watch?v=cd_eyEJKa_A
유튜브
활동1
□ Phonics
○ [ai] 발음을 듣고 따라 말하기
○ ‘i’가 들어있는 낱말과 문장 읽기
-교과서126쪽의 그림을 보면서 낱말을 듣고 따라 말해봅시다.
time(시간), five(숫자 5), nine(숫자 9), ice(얼음)
【자료】 https://blog.naver.com/ymee32/221897673606
교과서 126쪽
네이버 블로그
활동2
□ Let’s read
○ 교과서126쪽을 보면서 읽어봅시다.
【자료】 https://blog.naver.com/ymee32/221897677024
활동 3
□ Read and write
○ 교과서127쪽의 암호판에서 알파벳을 찾아 암호를 풀어 시각 표현하기
○ 교과서128쪽의 일과표를 보고 보기를 활용하여 대화문 완성하기
교과서 127~128쪽
마치며
□ 오늘 배운 표현 복습하기
○ [ai] 소리를 따라 발음하기
【자료】 https://www.youtube.com/watch?v=YEVPVf5jptI
○ 시간에 따른 활동 표현 읽고 완성하기
교과서
이렇게도 할 수 있어요!ㅣ
- 영어로 표현하기 어려운 학생은 교과서의 그림 자료를 적절하게 활용하여 지도할 수 있습니다.
- 일과표에 각자의 하루 일과 활동과 해당하는 시각 표시하기 활동을 할 때 교과서에 있는 보기와 자신의 일과를 적절하게 활용하여 표현할 수 있습니다.
- 읽기와 쓰기가 어려운 학생은 동영상을 반복적으로 들으며 학습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