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푸른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3월 8일(음악 감상과 비평)
작성자 백재옥 등록일 22.03.08 조회수 16
첨부파일

온라인 학습 도움 자료

단 원

1. 봄의 속삭임

제재

봄이 오면

학습 목표

일정 박에 맞추어 노랫말을 읽고 노래를 불러 봅시다.

준 비 물

영상자료, 컴퓨터, 스마트폰, 캐스터너츠, 일상생활 다양한 악기류

활동

수업 활동 안내

비고

들어가며

노랫말에 담긴 내용 살펴보기

- 봄이 오면노랫말 속에 등장하는 장면을 떠올리며 말해 봅시다.

자료https://www.youtube.com/watch?v=xBDSX49S3wc

유튜브

활동1

노랫말 읽기

- 노랫말 속에 나오는 가사를 상상하며 읽어 봅시다.

- 노랫말 속에 나오는 꽃에 대해 말해 봅시다.

자료봄이 오면 노래 가사

교과서 저작물

캡쳐

활동2

박자에 맞추어 노랫말을 읽기

- 박자에 맞추어 손뼉을 치며 노랫말을 읽어 봅시다.

- 박자에 맞추어 다양한 악기를 연주하며 노랫말을 읽어 봅시다.

자료박자에 맞추어 손뼉 치기

교과서 저작물

캡쳐

활동 3

분위기를 살려 노래 부르기

- 손뼉으로 일정 박을 치며 신나게 노래를 불러 봅시다.

- 따뜻함과 그리움을 담아 노래를 불러 봅시다.

- 손을 살랑살랑 흔들며 노래를 불러 봅시다.

가정에 있는 다양한 도구를 활용하도록 한다.

마치며

친구 앞에 나와 노래 부르기

- 1~2명의 학생들이 앞에 나와 노래를 부른다.

- 나머지 학생들은 리듬 막대로 일정 박을 친다.

이렇게도 할 수 있어요!

- 손을 사용하기 어려운 학생은 고정 캐스터네츠나 핸드 캐스터네츠 등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 정확한 음정과 박자를 맞추기 어려운 학생도 자신감 있게 참여 할 수 있도록 하며 말을 잘 하기 못하는 학생은 노래 대신 다양한 악기로 소리를 낼 수 있도록 합니다.

- 악기 대신 가정에 있는 다양한 도구를 사용하여 연주할 수 있도록 합니다.

 

이전글 3월 8일(화법과 작문)
다음글 3월 8일 (운동과 건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