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푸른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9월 14일(정보처리)
작성자 신형민 등록일 20.09.14 조회수 27

단 원

16. 프로그래밍 체험

제재

4. 작품 공유하고 감상하기

학습 목표

저장한 나의 작품을 감상하고 공유해 봅시다.

준 비 물

윈도우 기반 컴퓨터 또는 스마트폰 등 스마트기기

활동

수업 활동 안내

비고

들어가며

프로젝트 감상하기

- [엔트리]-[공유하기]-[작품 공유하기]에서 조회수가 많은 작품을 감상해봅시다.

자료 엔트리 https://playentry.org/#!/

엔트리

활동1

나의 작품 감상하기

- 내가 만든 작품을 저장하고 조회하여 봅시다.

자료엔트리 작품 저장하기 https://www.youtube.com/watch?v=71i_m-QbsZ0

첨부된 그림 자료-1

유튜브

그림 자료-1

활동2

나의 작품 공유하기

- 작품 조회하기에서 나의 작품을 선택하여 공유하여 봅시다.

자료완성작품 공유하기 https://www.youtube.com/watch?v=-WYKRMN-oWw

첨부된 그림 자료-2

유튜브

그림 자료-2

활동 3

공유한 작품 감상하기

- [엔트리]-[공유하기]-[작품 공유하기]에서 공유된 친구의 작품을 감상해봅시다.

자료 엔트리 https://playentry.org/#!/

첨부된 그림 자료-3

엔트리

그림 자료-3

마치며

오늘 활동 질문에 답하기

- 나의 작품을 저장하고 공유하는 방법을 이야기하여 봅시다.

- 공유된 작품을 감상하고 느낀점을 말해봅시다.

 

이렇게도 할 수 있어요!

 

- 작품 공유하기에는 엔트리로 만든 다양한 게임, 이야기 프로그래밍 자료들이 있습니다. 검색기능을 통하여 자신이 원하는 프로그래밍 자료를 검색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음에 드는 작품의 [코드보기]를 통하여 직접 따라 만들어 볼 수도 있고 수정할 수도 있습니다.

다른 사람의 작품과 나의 작품을 비교해보며 잘된 점을 서로 이야기해보세요.

이전글 9월 14일 (안정된 직업생활)
다음글 9월 14일(화법과 작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