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 원
16. 프로그래밍 체험
제재
4. 작품 공유하고 감상하기
학습 목표
저장한 나의 작품을 감상하고 공유해 봅시다.
준 비 물
윈도우 기반 컴퓨터 또는 스마트폰 등 스마트기기
활동
수업 활동 안내
비고
들어가며
□ 프로젝트 감상하기
- [엔트리]-[공유하기]-[작품 공유하기]에서 조회수가 많은 작품을 감상해봅시다.
【자료】 엔트리 https://playentry.org/#!/
엔트리
활동1
□ 나의 작품 감상하기
- 내가 만든 작품을 저장하고 조회하여 봅시다.
【자료】 엔트리 작품 저장하기 https://www.youtube.com/watch?v=71i_m-QbsZ0
첨부된 그림 자료-1
유튜브
그림 자료-1
활동2
□ 나의 작품 공유하기
- 작품 조회하기에서 나의 작품을 선택하여 공유하여 봅시다.
【자료】 완성작품 공유하기 https://www.youtube.com/watch?v=-WYKRMN-oWw
첨부된 그림 자료-2
그림 자료-2
활동 3
□ 공유한 작품 감상하기
- [엔트리]-[공유하기]-[작품 공유하기]에서 공유된 친구의 작품을 감상해봅시다.
첨부된 그림 자료-3
그림 자료-3
마치며
□ 오늘 활동 질문에 답하기
- 나의 작품을 저장하고 공유하는 방법을 이야기하여 봅시다.
- 공유된 작품을 감상하고 느낀점을 말해봅시다.
이렇게도 할 수 있어요!
- 작품 공유하기에는 엔트리로 만든 다양한 게임, 이야기 프로그래밍 자료들이 있습니다. 검색기능을 통하여 자신이 원하는 프로그래밍 자료를 검색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음에 드는 작품의 [코드보기]를 통하여 직접 따라 만들어 볼 수도 있고 수정할 수도 있습니다.
다른 사람의 작품과 나의 작품을 비교해보며 잘된 점을 서로 이야기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