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푸른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3월 10일(공예일반)
작성자 이다영 등록일 22.03.10 조회수 15

활동

수업 활동 안내

비고

들어가며

생활 속에서 창의적이고 재미있는 디자인 찾기

- 창의적이고 재미있는 디자인을 찾아봅시다.

자료네이버에 대구시립미술관(artmuseum.daegu.go.kr) 검색하기

구글(www.google.com) 접속 창의적인 디자인검색

상단의 이미지탭 누르기 작품 감상하기

인터넷

활동1

창의적인 디자인 제품의 특징 알기

- 인터넷 검색을 통해 마음에 드는 디자인을 선택하고 살펴봅시다.

- 창의적인 디자인에 대해 이야기 해 봅시다.(특징, 소재, 형태, 기능)

활동2

창의적인 제품 디자인을 구상하고 그리기

- 학용품, 생활용품 속 창의적인 나만의 디자인을 구상해봅시다.

- 학용품, 생활용품에 창의적인 디자인을 그려봅시다.

) 단순화하기, 반복하기, 함께 생각하기, 크기 바꾸기, 분리하거나 나누기

활동 3

나만의 창의적인 디자인 제품에 그림을 보고 설명하기

- 창의적인 디자인의 필요성을 말해봅시다.

- 창의적인 디자인의 특징을 표현해봅시다.

- 창의적인 디자인의 구성 이유를 말해봅시다.

마치며

제품 디자인 그림 전시하기

- 내가 표현한 디자인 그림을 전시하고 감상하여봅시다.

 

이렇게도 할 수 있어요!

- 창의적이고 기발한 디자인을 다양하게 경험할 수 있도록 예시 작품을 많이 살펴볼 기회를 제공합니다.

자신이 생각하는 디자인을 충분히 표현할 수 있도록 허용적인 분위기를 제공하고 부족한 도움을 제공 하도록 합니다.

- 나 만의 디자인을 그리는데 어려움이 있는 친구의 경우 컴퓨터의 그림판’, ‘파워포인트등의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구상 및 그리기 활동을 실시할 수 있습니다.

디자인 작품의 감상에 어려움이 있는 친구는 최대한 생활 속에서 쉽게 볼 수 있는 사물을 제시하고 기존 제품과의 차이점을 찾아보는 활동을 통해 학습할 수 있습니다.

 

이전글 3월 10일 (음악)
다음글 3월 10일(수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