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푸른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3월 10일(수학)
작성자 백재옥 등록일 22.03.10 조회수 13

온라인 학습 도움 자료

단 원

9. 분류하기와 표로 나타내기

제재

1. 분류하기

학습 목표

사물을 분류하기 위한 다양한 기준을 알 수 있다.

같은 사물을 다양한 기준에 따라 분류할 수 있다.

준 비 물

여러 가지 단추 그림, 바구니 2, 블록 그림

활동

수업 활동 안내

비고

들어가며

단추의 분류 기준 알아보기

- 분류한 단추를 보고 어떤 기준에 따라 분류했는지 이야기해 봅시다.

- 단추를 다른 기준으로도 분류할 수 있을지 생각해 봅시다.

- 분류에 관련된 영상을 봅시다.

자료https://www.youtube.com/watch?v=FLHx8H8Kb38&feature=youtu.be

유튜브

활동1

각자의 분류 기준 이야기하기

- 여러 가지 단추를 펼쳐 놓고 다양한 속성을 탐색해 봅시다.

- 단추를 분류해 봅시다.

- 단추를 분류할 때 사용한 기준을 이야기해 봅시다.

자료

https://www.nise.go.kr/ebook/media/2019_kifse_book/viewer.html?bookId=01_01_01&unitId=9&linkChk=f21f478e56ce9a81762f5c7d4d13ff9859507d6624cd2398f1892f96430ae6a4

에듀에이블- 멀티미디어북 수학(기본 2019개발)초등 5-6()

활동2

다양한 기준에 따라 단추 분류하기

- 단추를 분류하기 위해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기준을 이야기해 봅시다.

- 다양한 기준에 따라 단추를 분류해 봅시다.

- 분류한 결과를 살펴보고 잘 분류했는지 이야기해 봅시다.

- 분류에 관련된 영상을 봅시다.

자료https://www.youtube.com/watch?v=mqBUoqbPEpY&feature=youtu.be

유튜브

마치며

분류 기준에 따라 블록 분류하기

- 그림을 보고 어떤 기준에 따라 블록을 분류했는지 알아 봅시다.

- 분류 기준에 따라 빈 곳에 알맞은 붙임딱지를 붙여 완성하여 봅시다.

자료

https://www.nise.go.kr/ebook/media/2019_kifse_book/viewer.html?bookId=01_01_01&unitId=9&linkChk=f21f478e56ce9a81762f5c7d4d13ff9859507d6624cd2398f1892f96430ae6a4

에듀에이블- 멀티미디어북 수학(기본 2019개발)초등 5-6()

 

이전글 3월 10일(공예일반)
다음글 3월 10일(통합과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