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학습 도움 자료
단 원
9. 분류하기와 표로 나타내기
제재
1. 분류하기
학습 목표
사물을 분류하기 위한 다양한 기준을 알 수 있다.
같은 사물을 다양한 기준에 따라 분류할 수 있다.
준 비 물
여러 가지 단추 그림, 바구니 2개, 블록 그림
활동
수업 활동 안내
비고
들어가며
□ 단추의 분류 기준 알아보기
- 분류한 단추를 보고 어떤 기준에 따라 분류했는지 이야기해 봅시다.
- 단추를 다른 기준으로도 분류할 수 있을지 생각해 봅시다.
- 분류에 관련된 영상을 봅시다.
【자료】https://www.youtube.com/watch?v=FLHx8H8Kb38&feature=youtu.be
유튜브
활동1
□ 각자의 분류 기준 이야기하기
- 여러 가지 단추를 펼쳐 놓고 다양한 속성을 탐색해 봅시다.
- 단추를 분류해 봅시다.
- 단추를 분류할 때 사용한 기준을 이야기해 봅시다.
【자료】
https://www.nise.go.kr/ebook/media/2019_kifse_book/viewer.html?bookId=01_01_01&unitId=9&linkChk=f21f478e56ce9a81762f5c7d4d13ff9859507d6624cd2398f1892f96430ae6a4
에듀에이블- 멀티미디어북 ?수학(기본 2019개발)초등 5-6(가)
활동2
□ 다양한 기준에 따라 단추 분류하기
- 단추를 분류하기 위해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기준을 이야기해 봅시다.
- 다양한 기준에 따라 단추를 분류해 봅시다.
- 분류한 결과를 살펴보고 잘 분류했는지 이야기해 봅시다.
【자료】 https://www.youtube.com/watch?v=mqBUoqbPEpY&feature=youtu.be
마치며
□ 분류 기준에 따라 블록 분류하기
- 그림을 보고 어떤 기준에 따라 블록을 분류했는지 알아 봅시다.
- 분류 기준에 따라 빈 곳에 알맞은 붙임딱지를 붙여 완성하여 봅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