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학습 도움 자료
시‧도교육청
학교/급
학년군
교과서(기본교육과정)
대구
고등학교
1 ~ 3학년
미술
100 - 105
단 원
6. 매체와 표현
제재
디지털 세상
학습 목표
얼굴 인식 앱을 활용하여 동영상 인사 카드를 만들 수 있다.
준 비 물
활동지, 휴대폰, 얼굴 인식 앱 등
활동
수업 활동 안내
비고
들어가며
□ 휴대폰의 ‘사진’ 살펴보기
- 휴대폰의 갤러리 폴더에 접속하여 휴대폰 안에 저장되어 있는
사진을 살펴봅시다. 사진을 보며 그때 있었던 사건이나 기분 등을 떠올리며 경험했던 일에 대해 이야기를 나눠 봅시다.
휴대폰
활동1
□ 휴대폰의 ‘얼굴 인식 앱’ 사용법 익히기
- 휴대폰의 얼굴 인식 앱을 실행시켜 사진 및 동영상 촬영 방법을
확인해 봅시다. 그리고 앱에 있는 여러 종류의 스티커를 실행하여
여러 가지 형태로 꾸민 자기 얼굴을 촬영해 봅시다.
【자료】 https://www.youtube.com/watch?v=JK0wndUSxgw
【자료】 https://blog.naver.com/lily0717/221889713272
유튜브,
얼굴 인식 앱,
활동지
활동2
□ 친구들과 선생님께 보낼 인사 카드 ‘내용’ 정하기
- 코로나 19로 인해 만나지 못한 친구들과 선생님께 하고 싶은 말을 생각 해 봅시다. 그리고 활동지에 친구들과 선생님께 하고 싶은 말을 간단히 적어 인사 카드 촬영 시 사용할 원고를 만들어 봅시다.
활동 3
□ 얼굴 인식 앱 활용하여 친구와 선생님께 보낼 ‘인사 카드’ 만들기
- 유튜브 영상을 보고 얼굴 인식 앱을 활용한 인사 카드 만드는
방법을 확인해 봅시다. 그리고 활동 2에서 작성한 카드의 내용을
참고하여 친구들과 선생님께 보낼 ‘동영상 인사 카드’를 촬영해 봅시다.
【자료】 https://www.youtube.com/watch?v=BCFzM6XwuEY
유튜브
마치며
□ 오늘 활동에 대해 이야기 나눠보기
- 얼굴 인식 앱을 활용하여 친구들과 선생님께 전하는 인사 카드를 만든 소감에 대해 이야기 해 봅시다. 그리고 등교하는 모습을 상상하며 나의 학교생활에 대한 다짐을 이야기 해 봅시다.
이렇게도 할 수 있어요!ㅣ
얼굴 인식 앱에 있는 인사 스티커를 활용하여 간단하게 인사 카드를 만들 수 있습니다.
- 인사 카드의 내용을 스케치북이나 색지 등에 적어 종이를 들고 동영상 인사 카드를 촬영 할 수 있습니다.
- 완성된 인사 카드는 온라인 학급 게시판이나 카카오톡, 밴드 등 SNS를 활용하여 공유하면
좋습니다.
- 얼굴 인식 앱을 활용하여 타 지역에 계시는 할아버지, 할머니 등 친척들의 안부를 묻는
카드를 제작하여 가족 간 소식을 나누는 매체로 활용해도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