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푸른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10월 5일(미술)
작성자 조혜진 등록일 20.10.05 조회수 42

온라인 학습 도움 자료

도교육청

학교/

학년군

교과서(기본교육과정)

대구

고등학교

1 ~ 3학년

미술

96 - 99

단 원

6. 매체와 표현

제재

만화와 애니메이션

학습 목표

소마트로프를 이용하여 움직이는 나의 캐릭터를 만들 수 있다.

준 비 물

활동지, 고무줄, 나무젓가락, , 사인펜 등

활동

수업 활동 안내

비고

들어가며

웹툰애니메이션살펴보기

- 웹툰과 스캔 만화, 애니메이션에 대해 살펴봅시다. ‘네이버 웹툰

이나 유튜브에 접속하여 요즘 인기 있는 웹툰이나 애니메이션을

감상하고 느낌을 이야기 해 봅시다.

네이버 웹툰, 유튜브

활동1

웹툰을 보고 좋아하는 캐릭터찾기

- 네이버 웹툰에 접속하여 평소 즐겨보는 웹툰에 등장하는 캐릭터를

살펴봅시다. 그리고 내가 가장 좋아하는 캐릭터를 선택하여 그 캐릭터의 여러 가지 표정을 찾아봅시다.

자료 https://comic.naver.com/index.nhn

자료https://blog.naver.com/lily0717/221889692228

네이버 웹툰,

활동지

활동2

웹툰이나 이모티콘 활용하여 나만의 캐릭터만들기

- 유튜브 영상을 보고 캐릭터 만드는 법을 살펴봅시다. 그리고 내가 좋아 하는 웹툰의 캐릭터나 이모티콘을 활용하여 나만의 캐릭터를 완성해 봅시다.

자료https://www.youtube.com/watch?v=HDDmu6DTPtE&t=155s

유튜브, 활동지

활동 3

소마트로프 이용하여 움직이는 나만들기

- 유튜브 영상을 보고 소마트로프를 이용하여 움직이는 그림을 만드는 법을 확인해 봅시다. 그리고 영상에 따라 활동 2에서 만든 나의 캐릭터를 활용하여 움직이는 나를 완성해 봅시다.

자료https://www.youtube.com/watch?v=DxT_IVmkX18&t=65s

유튜브

마치며

오늘 활동에 대해 이야기 나눠보기

- 완성한 나만의 캐릭터 소마트로프를 움직이며 자기가 좋아하는

웹툰이나 애니메이션의 주인공이 되었다고 상상하며 이야기를 해 봅시다.

 

이렇게도 할 수 있어요!

 

- 고무줄을 활용한 소마트로프를 만들기 어려울 경우, 나무젓가락을 활용한 소마트로프를 만들어도 좋습니다.

- 캐릭터 만들기가 어려울 경우, 이모티콘을 활용하여 나만의 캐릭터를 만들거나 좋아하는 웹툰이나 애니메이션의 캐릭터에 내 얼굴을 붙여 나만의 캐릭터를 완성할 수 있습니다.

- 완성된 소마트로프가 움직이는 모습을 촬영한 후 영상을 보고 그와 관련된 이야기를 만들어 나만의 애니메이션을 만들어도 좋습니다.

이전글 10월 5일(미술2)
다음글 10월 5일(기술가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