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푸른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7월2일(음악)
작성자 백재옥 등록일 20.07.02 조회수 22

온라인 학습 도움 자료

학교명

학교

학년

교과서

전북푸른학교

고등학교

1학년

음악

단 원

7. 민요따라 세계일주

제재

라쿠카라차

학습 목표

남아메리카 민요(라쿠카라차) 듣고 노래의 악센트를 표현하며, 노래와 어울리는 신체표현을 한다.

준 비 물

정사각형 색종이(신문지 크기), , 색종이

활동

수업 활동 안내

비고

들어가며

멕시코의 문화 알아보기

- 제재곡(민요명, 나라)에 대해 알아봅시다.

- 학습자료를 보고 멕시코의 인사말을 따라하고, 대표적인 전통악기를 알아봅시다.

자료 음악()-7-4 학습자료

학습자료

(교과서 전자저작물)

활동1

라쿠카라차노래하기

- ‘라쿠카라차노래를 동영상으로 듣고 따라 불러봅시다.

자료https://www.youtube.com/watch?v=wVELTo0vDDo

유튜브

활동2

노래를 듣고 라쿠카라차가 나오는 부분 악센트 표현하기

- 노래를 들으며 라쿠카라차가 나오는 부분에 손뼉을 쳐 봅시다.

- 노래를 들으며 라쿠카라차가 나오는 부분에 책상을 두드려 봅시다.

 

활동 3

멕시코 모자를 만들어 쓰고, 노래에 맞추어 힘차게 행진하기

- 동영상을 보고 멕시코 모자를 접어서 만들어 봅시다.

자료https://www.youtube.com/watch?v=cDhBslRCzgI

- 내가 만든 멕시코 모자를 쓰고, 노래에 맞추어 힘차게 행진해 봅시다.

유튜브

마치며

노래 다시 듣고 멕시코어로 마치는 인사하기

- 노래를 다시 한 번 듣고, 멕시코어로 마치는 인사를 해 봅시다.

 

이렇게도 할 수 있어요!

 

- 멕시코 모자를 접어 만드는 것이 어려운 학생들은 클레이점토를 사용하여 모자의 형태를 만들어도 좋고, 종이접시와 종이컵을 이어붙인 후, 색칠을 하여 모자를 만들어도 좋습니다.

노래에 맞추어 행진하는 것이 어려운 학생들은 팔을 힘차게 흔들거나 몸을 사용한 다른 방법으로 노래를 표현하도록 합니다.

이전글 7월2일(음악)2
다음글 7월 2일(국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