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동
수업 활동 안내
비고
들어가며
□ 보드게임 경험 말하기
- 친구나 가족과 보드게임을 했던 경험에 대해 이야기해 봅시다.
- 내가 해 본 보드게임 중 재미있었던 게임을 말해 봅시다.
【자료】 네이버에 <보드게임> 이미지 검색해서 보여주기
https://search.naver.com/search.naver?where=image&sm=tab_jum&query=%EB%B3%B4%EB%93%9C%EA%B2%8C%EC%9E%84
네이버
이미지
활동1
□ 보드게임의 종류 알기
- 어떤 종류의 보드게임이 있는지 말해 봅시다.
- 활동지를 다운 받아 학습지를 풀어봅시다.
【자료】 (한글 파일 첨부) 보드게임의 종류
한글
학습지
활동2
□ 보드게임 해보기
- 할리갈리와 젠가의 규칙을 알고 게임을 해 봅시다.
【자료】 (동영상) 국립특수교육원-에듀에이블-e학습터-클립형 교육영상-학교교육-보드게임
http://www.nise.go.kr/boardCnts/view.do?boardID=450&boardSeq=705160&lev=0&searchType=null&statusYN=N&page=1&s=eduable&m=1001&opType=N
국립
특수교육원 홈페이지
활동 3
□ 보드게임 활용한 활동 해보기
- 할리갈리를 이용하여 같은 그림 카드 찾기 게임을 해 봅시다.
- 젠가를 이용하여 다양한 놀이 활동을 해 봅시다.
【자료】 (한글 파일 첨부) 젠가를 이용한 다양한 놀이 방법
(한글 파일 첨부) 보드게임 추천 목록
마치며
□ 오늘 한 활동에 대해 질문하기
- 오늘 활동에 대한 느낌이나 감정이 어떠한지 이야기해 봅시다.
이렇게도 할 수 있어요!
- 많은 종류의 보드게임보다는 학생이 흥미를 느낄 수 있는 보드게임을 1~2개 제시하여 규칙을 설명하고, 친근함을 느낄 수 있도록 자주 접하게 하여, 가족과 함께 참여하여 진행하면 좋습니다.
- 보드게임을 하기 어려운 경우 같은 그림 카드 찾기, 카드에 있는 그림 맞추기, 같은 그림 카드 숫자 세기, 탑 쌓기, 카드 그림 설명하여 맞추기 등의 활동으로 대체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