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학습 도움자료
시?도교육청
학교/급
학년군
교과서(기본 교육과정)
전북
중학교
3학년
국어(가)
73-78쪽
단 원
4. 문장 만들기
제재
2. 문장의 짜임
학습 목표
어순에 맞추어 문장을 만들고, 주어와 서술어의 호응관계를 고려해 문장을 구성할 수 있다.
준 비 물
스마트기기(또는 컴퓨터)
활동
수업 활동 안내
비고
들어가며
□ 수업 준비 체조 영상 따라하기
- 수업 준비 체조 영상을 따라 수업 준비하기
【자료】 https://youtu.be/NhYpxnIs5zM
유튜브
활동1
□ 문장의 구성과 어순, 호응 알기
- 영상을 보며 문장의 구성을 알아봅시다.
【자료】 (문장의 구성, 어순) https://youtu.be/SKHLVYn9CE8
(문장의 호응) https://youtu.be/cCuX9-O29R8
활동2
□ 문장의 구성과 어순, 호응에 관한 퀴즈를 풀며 학습하기
- 퀴즈를 통해 문장의 올바른 어순, 호응관계를 학습하여 봅시다.
【자료】 https://forms.gle/841VZnQib2oJNuLq9
구글
설문지
마치며
□ 오늘 배운 내용 정리하기
- 문장이 어순이 바뀌면 어떤 문제가 생기는지 생각해봅시다.
- 문장의 호응관계에 주의하여 문장을 만드는 연습을 해봅시다.
이렇게도 할 수 있어요!ㅣ
- 스스로 동화책을 만들 수 있는 플랫폼을 이용하여 문장으로 이루어진 책을 만들고, 내용에 해당하는 문장을 읽거나 들어보아도 좋습니다.
【자료】 https://xelf.malangmalang.com/my-fairytal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