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학습 도움 자료 시?도교육청 | 학교/급 | 학년군 | 교과서(기본교육과정) | 부산 | 중학교 | 1~3학년군 | 수학(가) | 90~97쪽 |
단 원 | 4. 길이(m) | 제재 | 1m 알기 | 학습 목표 | 1m의 개념을 알고 1m를 만들어봅시다. | 준 비 물 | m가 표시된 물건, 1m 자, 신문지, 색종이, 수수깡 |
활동 | 수업 활동 안내 | 비고 | 들어가며 | □ 생활 주변에서 m 찾아보기 - 수학 동화를 보고 길이가 무엇인지 알아봅시다. - 안내판, 표지판, 키친타월, 비닐랩, 호일, 멀티탭 등 m가 사용된 물건을 찾아봅시다. 【자료】 (수학동화) https://blog.naver.com/hwaybook/221800063199 (수학동화)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aeny99&logNo=221710561033 【자료】 네이버에 < span="">가 표시된 물건>을 이미지 검색하여 보여주기 https://www.naver.com/</m<> | 블로그 네이버 | 활동1 | □ 1m에 대해 알아보기 - 영상을 보고 1m에 대해 알아봅시다. 【자료】 (1m 알기) https://www.youtube.com/watch?v=i1PIXdYep7U&feature=youtu.be | 유튜브 | 활동2 | □ 구체물을 이어 나만의 1m 자 만들기 - 1m 자를 살펴봅시다. - 1m 자를 따라 구체물(신문지, 색종이, 수수깡, 빨대, 풀, 연필 등)을 이어 나만의 1m 자를 만들어봅시다. 【자료】 (1m 자 만들기) http://blog.daum.net/jsidbang/16919373 | 블로그 | 활동 3 | □ 내 몸을 이용해 1m 나타내기 - 영상을 보고 내 몸을 이용해 길이를 재어봅시다. - 내 몸(손가락의 길이, 한 뼘, 발 길이, 양팔 사이의 길이 등)을 이용해 1m를 나타내봅시다. 【자료】 (길이재기 송) https://www.youtube.com/watch?v=XYxT2UWI9TU | 유튜브 | 마치며 | □ 오늘 활동 질문에 답하기 - 생활 주변에서 1m를 찾아봅시다. - 구체물과 몸을 이용해 1m를 만들어봅시다. |
|
이렇게도 할 수 있어요!ㅣ |
| - 가정에 있는 물건을 살펴보고 m가 표시된 물건을 찾아보도록 합니다. 가정에 있는 블록을 이어 나만의 1m 자를 만들어보는 것도 좋습니다. - 다양한 활동을 다 해도 좋지만, 관심이 있고 잘 할 수 있는 활동을 선택하여 학습해도 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