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푸른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4월13일(수학)
작성자 양희진 등록일 20.04.10 조회수 29
첨부파일

< 5교시 수학입니다.>



단 원

2. 받아올림(내림)이 있는 덧셈과 뺄셈

제재

1) 덧셈

학습 목표

받아올림이 있는 덧셈을 할 수 있다.

준 비 물

학습지, 학습도구(연필, 지우개), 숫자카드

활동

수업 활동 안내

비고

들어가며

덧셈동요 들어보기

- 영상을 보고 덧셈에 대해 알아봅시다.

자료

https://www.youtube.com/watch?v=YeNN8R4RliM&list=PLQ8WrqPRWvPOS6otgddSO-dgrp59jFPh2

유튜브

활동1

놀이활동으로 덧셈 방법 알아보기

-‘손가락을 사용한 쉬운 셈하기영상을 보며, 덧셈을 하는 방법에 대해 익 혀봅시다.

자료https://jr.naver.com/s/study_nuri/view?contentsNo=76361

<지도방법>학생들도 따라 할 수 있도록 지도하여 줍니다.

주니어

네이버

활동2

받아올림이 있는 () + ()을 계산하여 보기

- 학습지를 보고 받아올림이 있는 덧셈을 하여 문제를 풀어봅시다.

- 준비한 숫자카드를 활용하여 덧셈을 하여 봅시다.

자료<붙임자료1>을 출력하여 문제를 풀어보기

학습지

활동 3

받아올림이 있는 (몇십) + ()을 계산하여 보기

-학습지를 보고 받아올림이 있는 덧셈을 하여 문제를 풀어봅시다.

자료<붙임자료2>을 출력하여 문제를 풀어보기

학습지

마치며

오늘 활동 질문에 답하기

- 숫자카드를 가로와 세로로 배열하고 덧셈의 결과를 알아보는 방법을 확인하여 봅시다.

숫자카드

이렇게도 할 수 있어요!

 

- 학습 수준에 따라 계산기를 사용하여도 됩니다.

- 학습지는 3가지 종류( 수의 크기 비교, 받아올림이 없는 덧셈 )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학생들의 수준을 고려하여, 관심이 있고 잘 할 수 있는 활동을 선택하여 학습해도 됩니다.(붙임자료3 참조)



** 주어진 첨부파일을 프린트하여 순서대로 학습합니다.

이전글 4월13일(국어)
다음글 4월13일(체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