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학습 도움 자료
단 원
5. 자세 취하기
제재
2. 평균대 위에서 중심 잡기
학습 목표
평균대 위에서 균형을 잡으며 걸어봅시다.
준 비 물
매트, 스마트 기기
활동
수업 활동 안내
비고
들어가며
□ 평균대 경기 동영상 시청하기
- 영상을 보고, 영상에 나온 선수들의 자세를 흉내내며 평균대에 관심을 가져봅시다.
【자료】 https://drive.google.com/file/d/1KdQ-sApS9zG37zn1KBOc2wgdFJVgKgpM/view
유튜브
활동1
□ 평균대(라인 테이프) 위에서 두 발(한 발)로 중심 잡기
- 교과서 92-93쪽을 보고 평균대 위에서 중심을 잡아봅시다.
(다리 벌려 옆으로/앞으로 서기, 발끝대고 앞으로, 앞다리 굽혀 앞으로, 뒷다리 굽혀 앞으로 서기)
【자료】 drive.google.com/file/d/1FpSOYN7iiPtV73WCoWK8hly0KMdtfzOE/view
교과서
활동2
□ 선 따라 걷기
- 바닥에 라인 테이프 등으로 직선과 곡선을 만들어 선을 따라 걸어봅시다.
【자료】 https://www.youtube.com/watch?v=6jwF6MVe7tk
https://www.youtube.com/watch?v=GjXYiusbn9w
활동 3
□ 장애물 넘어 걷기
- 낮은 콘 등을 일정한 간격으로 배치한 후 콘을 넘으며 걸어봅시다.
(콘에 익숙해질수록 콘과 콘 사이의 간격을 줄여봅시다.)
【자료】 https://drive.google.com/file/d/1bENoSQreHDY0ExkhCWLDLBSGKQBSCBPG/view
마치며
□ 오늘 활동 질문에 답하기
- 평균대(라인 테이프)에 서 있었을 때의 느낌을 이야기해봅시다.
- 평균대(라인 테이프) 위에서 자유롭게 걷기 위해 어떤 노력을 했는지 이야기해봅시다.
이렇게도 할 수 있어요!
- 평균대(라인 테이프) 위 중심 잡기 활동을 할 때 자신의 능력에 맞게 균형을 잡되, 5초 이상 자세를 유지할 수 있도록 합니다.
- 평균대를 대신하여 라인 테이프 등으로 선을 만들어 활동을 할 수 있습니다.
(선을 만들 때 선의 넓이를 충분하게 만들어 학생이 넘어져 다치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 학생이 동작을 직접 따라 하기 어려운 경우에는 신체적으로 보조를 해주거나, 선의 넓이를 더 넓게 해주고 지지할 수 있는 물건을 배치하여 학생이 신체적 정렬을 유지한 채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할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