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푸른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4월 15일(과학)
작성자 이나래 등록일 22.04.15 조회수 8

온라인 학습 도움 자료

도교육청

학교/

학년군

교과서(기본교육과정)

대전

중학교

1~3학년군

과학()

29

단 원

2. 정수기

제재

1. 액체 혼합물

학습 목표

혼합물을 분리하는 정수기의 기능을 알아봅시다.

준 비 물

동영상 자료, 정수기 사진 자료

활동

수업 활동 안내

비고

들어가며

일상생활에서 정수기 사용 경험 말하기

- 정수기를 사용하는 다양한 경우를 이야기해 봅시다.

- 정수기를 사용하는 영상을 시청해 봅시다.

자료https://youtu.be/rGvOokYbUjQ

- 가정에서 정수기가 설치된 다양한 장소를 알아봅시다.

유튜브

활동1

일상생활에서 정수기 찾기

- 정수기의 필요성 영상을 시청해 봅시다.

자료https://youtu.be/J0ffqi_CslY

- 수돗물을 마시는 것과 정수기 물을 마시는 것의 차이를 찾아봅시다.

- 정수기 물이 더 깨끗한 이유를 말해봅시다.

유튜브

활동2

정수기 기능 말하기

- 정수기의 기능을 조사해 봅시다.

(정수기에 들어오는 입구를 찾기, 정수기의 필터의 역할 유추하기 등)

- 뜨거운 물과 차가운 물을 만드는 정수기의 기능을 조사해 봅시다.

- 정수기의 기능 영상을 시청해 봅시다.

자료https://youtu.be/7hSN2cQwfUs

- 정수기의 기능에 대해 보호자와 이야기해 봅시다.

유튜브

활동3

일상생활에서 정수기 이용하기

- 흙탕물을 컵에 담아 보고, 정수기의 물과 비교해봅시다.

- 정수기의 뜨거운 물 또는 차가운 물을 만드는 기능을 활용해봅시다.

마치며

오늘 활동에 대한 질문에 답하기

- 정수기의 필요한 이유와 기능에 대해 이야기해 봅시다.

이렇게도 할 수 있어요!

- 수업 전 정수기에서 물을 떠서 먹고 시작하여 수업 참여도를 높일 수 있도록 합니다.

정수기 이용 시 뜨거운 물을 혼자 담기 어려운 경우 도움을 받아 활동하도록 합니다.

정수기 이용이 원활할 시 정수기로 코코아, 아이스티 등의 음료를 만들도록 합니다.

마치며 활동을 답하기 어려운 경우, 혼합물을 분리할 수 있는 기계의 이름을 물어보고

정수기라고 대답할 수 있도록 합니다.

- 흙탕물의 정수 과정에 대하여 알아봅시다. (https://www.youtube.com/watch?v=iH_yaD2RPn8)


이전글 4월 18일 (수학)
다음글 4월 14일(과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