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푸른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4월 14일(과학)
작성자 이나래 등록일 22.04.14 조회수 11

온라인 학습 도움 자료

도교육청

학교/

학년군

교과서(기본교육과정)

대전

중학교

1~3학년군

과학()

28

단 원

2. 정수기

제재

1. 액체 혼합물

학습 목표

깨끗한 물과 오염된 물을 비교하고 액체 혼합물을 분리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음을 알아봅시다.

준 비 물

동영상 자료, 물 오염 사진, 물 정화사진

활동

수업 활동 안내

비고

들어가며

오염된 물로 인한 피해 알아보기

- 더러운 물 영상을 시청해 봅시다.

자료https://www.youtube.com/watch?v=rN4qwNiO-qA

- 물의 오염으로 불편한 경우를 말해봅시다.

- 깨끗한 물의 필요성에 대해 말해봅시다.

유튜브

활동1

오염된 바다를 깨끗하게 만드는 과정 알아보기

- 기름 유출로 인해 피해 상황 영상을 시청해 봅시다.

자료https://www.youtube.com/watch?v=FQER_Tc_iGc

- 기름 유출로 오염된 바다를 정화하는 과정을 살펴봅시다.

자료https://youtu.be/qRPl1NvgsvM

유튜브

활동2

오염된 물을 깨끗한 물로 만들기

- 폐수 처리장의 단계별 물 정화 과정 영상을 시청해 봅시다.

자료https://youtu.be/MWk-hiBZzIk

- 폐수 처리장에서 일어나는 물의 상태 변화를 찾아봅시다.

유튜브

활동3

깨끗한 물을 만들기 위한 실천 방법 찾기

- 주변의 강이나 바닷가의 쓰레기 줍기 등 다양한 정화 활동을

신문 기사 등으로 찾아봅시다.

자료http://www.daejonilbo.com/news/newsitem.asp?pk_no=1220582

- 오염된 물을 깨끗하게 만들기 위한 다양한 방법을 찾아봅시다.

신문사

홈페이지

마치며

오늘 활동에 대한 질문에 답하기

- 깨끗한 물과 오염된 물에 대해 이야기해 봅시다.

- 물을 정화하는 과정에 대해 이야기해 봅시다.

이렇게도 할 수 있어요!

- 다양한 사진을 준비해 학생이 먼저 사진을 보고 예측하여, 수업 흥미를 높이도록 합니다.

- 마치며 활동에서 대답이 어려운 경우 사진을 골라 대답하도록 합니다.


이전글 4월 15일(과학)
다음글 4월 14일 (스포츠클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