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학습 도움 자료
단 원
나와 여가
제재
(3) 여가 활동 정보 수집
_전자 매체를 활용하여 여가 활동 정보 찾기
학습 목표
전자 기기로 여가 활동 정보를 찾는 다양한 상황을 알아봅시다.
준 비 물
다양한 전자 매체 그림이나 사진 자료, 전자 저작물
활동
수업 활동 안내
비고
들어가며
□ 인터넷 검색 동영상 보기
- 인터넷을 통해 여가 활동의 정보를 찾아본 경험을 이야기해 봅시다.
- 인터넷 동영상을 보고, 어떤 여가 활동 내용인지 표현해봅시다.
【자료】 https://tv.naver.com/v/13027853
네이버
TV
활동1
□ 전자 기기로 여가 활동 정보를 찾는 다양한 모습 살펴보기
- 사진을 보고 가족들이 어떤 전자기기를 사용하는지 알아봅시다.
【자료】 https://news.naver.com/main/read.nhn?oid=003&aid=0004607561
https://news.naver.com/main/read.nhn?oid=138&aid=0001973495
https://blog.naver.com/jaemin_youn/221206550780
뉴스
블로그
활동2
□ 텔레비전프로그램에서 여가 활동 정보 찾기
- 텔레비전 사진을 보고 어떤 장면인지 말해봅시다.
- 좋아하는 텔레비전 프로그램에서 발견한 여가활동 정보를 말해봅시다.
【자료】 https://cafe.naver.com/model1234/412
https://tv.naver.com/v/12600645
카페
활동 3
□ 컴퓨터와 스마트 기기에서 여가 활동 정보 검색하기
- 검색하고자 하는 여가 활동을 적어 봅시다.
- 적은 여가 활동을 실제 컴퓨터 누리집 검색창에 입력하여 검색해봅시다.
마치며
□ 여가 활동 정보 검색 결과 정리하기
- 컴퓨터나 스마트 기기를 활용해 검색한 여가 활동 정보를 학습지에 적거나 그려봅시다.
- 검색 결과를 적거나 그린 자료를 소개해봅시다.
이렇게도 할 수 있어요!
컴퓨터와 텔레비전을 케이블로 연결해 학생이 검색하는 내용을 텔레비전으로 함께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교사와 함께 검색한 결과를 출력하여 출력한 내용을 오려 붙이는 활동을 해보는 것도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