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학습 도움 자료
시‧도교육청
학교/급
학년군
교과서(기본교육과정)
전북
중학교
1-3학년
생활영어
165~167쪽
단 원
12. What’s This
제재
2. 사물의 이름 묻고 답하기
학습 목표
사물의 이름을 묻고 답하는 표현을 듣고 따라 말해봅시다.
준 비 물
학용품, 의자, 책상
활동
수업 활동 안내
비고
들어가며
□ 필요한 사물의 이름을 묻는 표현 알기
- 사물의 이름을 묻는 표현을 알아봅시다.
【자료】 https://www.youtube.com/watch?v=S9Dudu1qtqE
유튜브
활동1
□ 사물의 이름을 묻는 표현 따라 말하기
- 사물의 이름을 묻는 표현을 따라 말해봅시다.
What’s this?
활동2
□ 사물의 이름을 묻는 질문에 답하는 표현 따라 말하기
- 사물의 이름을 묻는 질문에 답하는 표현을 따라 말해봅시다.
It’s OOO.
활동 3
□ 상대방과 함께 사물의 이름을 묻고 답하기
- 상대방과 함께 사물의 이름을 묻고 답해 봅시다.
What’s this? - It’s OOO.
마치며
□ 오늘 활동 질문에 답하기
- 사물의 이름을 묻고 답하는 표현을 따라 말해봅시다.
- 상황에 따라 다양한 방법으로 사물의 이름을 묻고 답하는 표현을 생각
해봅시다.
이렇게도 할 수 있어요!ㅣ
- 가정에 있는 학용품을 중심으로 하여 사물의 이름을 호칭하면 해당하는 사물을 가리키거나 가져오는 학습으로 시작해도 좋습니다.
- 학생이 좋아하는 사물이나 이름이 궁금했던 사물을 활용해 다양한 방법으로 사물의 이름을 묻고 답하는 표현을 하도록 합니다.
- 음성 언어 표현이 어려운 경우는 사진이나 그림 자료 등을 활용하여 대화에 참여하는 기회를 제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