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푸른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10월 7일(영어)
작성자 유예은 등록일 20.10.07 조회수 31

온라인 학습 도움 자료

도교육청

학교/

학년군

교과서(기본교육과정)

전북

중학교

1-3학년

생활영어

165~167

단 원

12. What’s This

제재

2. 사물의 이름 묻고 답하기

학습 목표

사물의 이름을 묻고 답하는 표현을 듣고 따라 말해봅시다.

준 비 물

학용품, 의자, 책상

활동

수업 활동 안내

비고

들어가며

필요한 사물의 이름을 묻는 표현 알기

- 사물의 이름을 묻는 표현을 알아봅시다.

자료 https://www.youtube.com/watch?v=S9Dudu1qtqE

유튜브

활동1

사물의 이름을 묻는 표현 따라 말하기

- 사물의 이름을 묻는 표현을 따라 말해봅시다.

What’s this?

자료https://www.youtube.com/watch?v=S9Dudu1qtqE

유튜브

활동2

사물의 이름을 묻는 질문에 답하는 표현 따라 말하기

- 사물의 이름을 묻는 질문에 답하는 표현을 따라 말해봅시다.

It’s OOO.

자료https://www.youtube.com/watch?v=S9Dudu1qtqE

유튜브

활동 3

상대방과 함께 사물의 이름을 묻고 답하기

- 상대방과 함께 사물의 이름을 묻고 답해 봅시다.

What’s this? - It’s OOO.

자료https://www.youtube.com/watch?v=S9Dudu1qtqE

유튜브

마치며

오늘 활동 질문에 답하기

- 사물의 이름을 묻고 답하는 표현을 따라 말해봅시다.

- 상황에 따라 다양한 방법으로 사물의 이름을 묻고 답하는 표현을 생각

해봅시다.

 

이렇게도 할 수 있어요!

 

- 가정에 있는 학용품을 중심으로 하여 사물의 이름을 호칭하면 해당하는 사물을 가리키거나 가져오는 학습으로 시작해도 좋습니다.

- 학생이 좋아하는 사물이나 이름이 궁금했던 사물을 활용해 다양한 방법으로 사물의 이름을 묻고 답하는 표현을 하도록 합니다.

- 음성 언어 표현이 어려운 경우는 사진이나 그림 자료 등을 활용하여 대화에 참여하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이전글 10월 7일(수학)
다음글 10월6일(기술가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