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6일 화요일 5교시는 기술가정 과목 시간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정보통신 기기의 기능'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으로, 정보통신 기기의 종류와 기능을 알고 표현해 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온라인 학습 도움 자료 시‧도교육청 | 학교/급 | 학년군 | 교과서(기본교육과정) | 전북 | 중학교 | 2학년 | 실과 | 86~87쪽 |
단 원 | 3. 언제 어디서나 함께하는 세상 | 제재 | 정보 통신 기기의 기능 | 학습 목표 | 정보 통신 기기의 종류와 기능을 표현할 수 있다. | 준 비 물 | 컴퓨터, 휴대전화, 사진기(스마트 폰 사용 가능) |
활동 | 수업 활동 안내 | 비고 | 들어가며 | □ 전자 제품 매장의 모습 살펴보기 - 휴대전화로 전자 제품 매장 사진을 검색하여 정보 통신 기기를 살펴봅시다. | | 활동1 | □ 정보 통신 기기를 활용한 경험 나누기 - 생활 속에서 컴퓨터, 노트북, 스마트폰 등 정보 통신 기기를 활용한 경험에 대해 이야기해 봅시다. - 정보 통신 기기를 활용할 때 편리했던 점을 이야기해 봅시다. | | 활동2 | □ 정보 통신 기기의 종류와 기능 알아보기 - 정보 통신 기기의 종류와 기능을 알아봅시다. 【자료】 정보 통신 기기 사진 | 교과서 전자저작물 | 활동 3 | □ 다양한 정보 통신 기기 체험하기 - 컴퓨터 또는 스마트폰 인터넷을 이용하여 ‘당근’에 대한 정보를 찾아봅시다. | | 마치며 | □ 정보 통신 기기의 종류 살펴보기 - 정보 통신 기기의 이름을 듣고 해당하는 사진을 찾아봅시다. 【자료】 정보 통신 기기 종류 | 교과서 전자저작물 |
이렇게도 할 수 있어요! | | - 학생들이 좋아하는 휴대전화를 이용하여 다양한 정보 통신 기기를 검색할 수 있도록 안내해줍니다. - 정보 통신 기기의 기능을 이해시킬 때에는 학생의 특성을 반영하여 가장 중요한 기능 하나를 익힐 수 있도록 지도해주면 좋습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