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푸른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10월 5일(영어)
작성자 유예은 등록일 20.10.05 조회수 29

온라인 학습 도움 자료

도교육청

학교/

학년군

교과서(기본교육과정)

전북

중학교

1-3학년

생활영어

162~164

단 원

12. What’s This

제재

사물의 이름 알기

학습 목표

사물의 이름을 알아봅시다.

준 비 물

학용품, 의자, 책상, 상자

활동

수업 활동 안내

비고

들어가며

영어 찬트 듣고 등장하는 사물 가리키기

- 영상을 시청한 후 영상 속에 등장하는 사물을 찾아봅시다.

자료 https://www.youtube.com/watch?v=oT8Spbv4y3s

유튜브

활동1

교실에서 볼 수 있는 사물의 이름 알기

- 교실에서 쉽게 볼 수 있는 물건의 이름을 알아봅시다.

자료https://www.youtube.com/watch?v=-ZgaBTPeCR8

유튜브

활동2

사물 가리키고 사물의 이름 따라 말하기

- 영상의 장면마다 상황별로 필요한 사물을 가리키고 사물의 이름을

따라 말해봅시다.

자료https://www.youtube.com/watch?v=oT8Spbv4y3s

유튜브

활동 3

사물의 이름을 묻는 표현 듣기

- 사물의 이름을 묻는 표현을 듣고 따라 말해봅시다.

- 사물의 이름을 묻는 질문에 해당하는 사물을 가리켜봅시다.

자료https://www.youtube.com/watch?v=OrriEDU4JWU

유튜브

마치며

오늘 활동 질문에 답하기

- 사물을 가리키고 사물의 이름을 말해봅시다.

- 사물이 필요할 경우 상대방에게 어떻게 표현해야 하는지 생각해봅시다.

 

이렇게도 할 수 있어요!

 

- 발화가 어려운 학생은 표현을 듣고 해당하는 사물 그림 카드를 찾도록 합니다.

빠르게 말하는 것이 어려울 경우 수행 정도에 맞춰 박자를 느리게 조절하여 학생이 영어 노래에 즐겁게 참여하여 사물의 이름을 학습할 수 있도록 지도합니다.

- 평소에 좋아하는 사물을 상자 안에 넣어두고 꺼내는 활동을 통해 사물의 이름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합니다.

이전글 10월5일(기술가정)
다음글 10월 5일(정보)